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웅진주니어
제목 지구는 커다란 돌덩이 발행년 2014년년
저자 임태훈 소장처 [어린이누리] JU 408-똑25ㅇ-v.44
누구나 한 번쯤은 바닷가나 계곡에서 돌멩이를 주워 보았을 것입니다. 특별히 귀한 돌은 아니지만, 마음에 든 돌을 집어 들고 요모조모 살펴보거나 혹은 집에 가져오기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개는 곧 돌멩이에 대해 잊어버리고 맙니다. 보통 돌멩이는 이리저리 발에 차일 만큼 흔하디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작은 돌멩이가 사실 거대한 지구에서 떨어져 나온 하나의 조각이라는 사실을 간과하기도 합니다.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한 유아에게 돌멩이는 발견하기 쉽고, 수집하기 쉬운 자연입니이다. 그리고 지구에 대해 알려 주기 좋은 제재이지요.

[지구는 커다란 돌덩이]는 흔히 볼 수 있는 돌멩이로 거대한 돌덩이인 지구를 이해하도록 이끄는 과학그림책입니다. 돌이 만들어지는 생성 원리를 살펴보며, 지구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지각 활동도 배웁니다. 무엇보다 유아에게 친근한 돌멩이가 거대한 지구 곧 자연의 한 부분임을 깨닫는 경험은 특별합니다. 일상에 대한 호기심이 보다 넓은 범위로 자연스레 확장되며 과학적 사고를 키우는 과정을 책을 통해 느껴보세요.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존엄성이 지켜지는 사회, 다름을 인정하고 다음 세대를 배려하는 사회를 꿈꾸며 희망을 일구고 있다. 지은 책으로 『자신만만 과학책-지구과학』, 『어, 기후가 왜 이래요?』, 『소 방귀에 세금을?』, 『지구과학이 암기 과목이라고』 등이 있으며, 7차 교육과정 교과서 『고등학교 과학』, 8차 교육과장 교과서 『중학교 과학』을 집필하기도 했다. 번역한 책으로는 『실험실 지구』가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