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책세상
제목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서 발행년 2014년년
저자 피터 트라튼버그 소장처 [책누리] 848-트292ㅇ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 나선 길 위에서
발견한 사랑의 진정한 의미…
‘미국의 도스토옙스키’, 낭만적 사랑 너머의 사랑을 이야기하다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서》는 “미국의 도스토옙스키”(워싱턴 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가 피터 트라튼버그의 자전적 에세이로 사랑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담은 책이다. 피터 트라튼버그는 철학적 사유와 역사적 고찰, 풍부한 문학적 식견과 사회적 이슈를 엮어 고통이나 사랑 같은 추상적 주제를 독특하고 흥미로운 에세이의 형태로 풀어내 오랫동안 미국 문단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가이다.《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서》는 한국에 소개되는 트라튼버그의 첫 작품으로, 그의 책들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았다.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서》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철학적 시선으로 응시한다는 점에서 알랭 드 보통의 소설과 비교될 수도 있지만, 작가가 사랑하는 대상들과의 관계에서 직접 경험한 감정의 섬세한 디테일과 일상의 에피소드들이 더해진다는 점에서 좀 더 생생하고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애묘인들의 마음을 뺏는 고양이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이 책을 읽는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일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피터 트라튼버그는 1953년 뉴욕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세라 로런스 대학교와 뉴욕 시립대학교에서 공부했다. 1984년 단편〈여행의 끝The End of Travel〉으로《시카고 트리뷴》이 공모해 최고의 단편소설에 수여하는 넬슨 올그런 상을 수상했다. 그 후 뛰어난 논픽션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은《일곱 개의 문신7 Tattoos》(1997),《카사노바 콤플렉스The Casanova Complex》(1988),《재앙의 책The Book of Calamities》(2008) 등을 출간했으며,《재앙의 책》으로 2009년 하버드 대학교 파이 베타 카파 클럽에서 수여하는 월도 에머슨 상을 수상했다. 2007년 자일스 화이팅 재단이 수여하는 작가상 논픽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뉴욕 주 예술진흥원에서 선정하는 예술가 기금과 구겐하임 기금 수혜자가 되었다. 2012년에는 록펠러 재단의 초청으로 이탈리아 벨라지오 센터 레지던시에 참여했다. 사랑의 불가해성에 대한 진지한 에세이《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서》(2012)는 기존의 문학 독자들뿐 아니라 애묘인들의 찬사를 받으며 ‘캣 위즈덤 101’ 사이트가 그해 최고의 고양이 책에 수여하는 ‘황금 가르랑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윌밍턴)와 뉴스쿨 대학교, 세인트 메리 칼리지(캘리포니아), 아이오와 대학교의 서머 작가 페스티벌, 애슐랜드 대학교 등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쳐왔으며, 현재 피츠버그 대학교 영어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뉴요커》,《하퍼스》,《매거진 O》,《뉴욕 타임스 트래블 매거진》,《퍼블릭 스페이스》,《트라이쿼터리》 등에 단편소설, 에세이, 르포 기사 등을 기고하고 있다. 미국 공영라디오방송(NPR)의 시사 프로그램〈모든 것을 고려하여All things considered〉의 해설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