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까치글방
제목 베스트셀러의 역사 발행년 2014년년
저자 프레데리크 루빌루아 소장처 [책누리] 013.9 루48ㅂ
2011년 말 문예지 [리르]에 의해서 “올해의 최우수 서적” 중 한 권으로 선정
지난 500여 년 동안의 베스트셀러의 역사를 파헤친다!

1964년 출생의 헌법학자로서 현재 파리 제5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프레데리크 루빌루아(Frederic Rouvillois)가 쓴 이 책 [베스트셀러의 역사(Une histoire des best-sellers)]는 2011년 간행 직후에 프랑스 독서계에 큰 화제를 불러왔다. [르 피가로], [렉스프레스], [미디어파트] 등의 유력 미디어에 서평과 저자 인터뷰 기사가 게재되었으며, 2011년 말에는 문예지 [리르]에 의해서 “올해의 최우수 서적” 중 한 권으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16세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출판 혁명이 일어난 유럽과 미국을 축으로 하여 400여 권의 풍부한 사례를 들어 500여 년 동안의 베스트셀러의 정체와 실체를 파악하고 있는데, 그 조건의 역사적인 변천 그리고 특정 베스트셀러가 나타난 시대상 및 사회상을 고찰함으로써 베스트셀러 탄생의 비밀을 “책,” “저자,” “독자”의 세 관점에서 분석한다.
저자소개 Frederic Rouvillois 애서가이자 독서광인 프레데리크 루빌루아는 플라마리옹 출판사에서 [예절의 역사](2006), [속물주의의 역사](2008), [사기(詐欺) 수집가](2010) 등 여러 권의 저작을 출간했다. 그는 또한 저명한 헌법학자로서 파리 제5대학 공법(公法)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