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퍼플카우
제목 굿바이, 나른함 발행년 2014년년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 소장처 [책누리] 517.31 스12ㄱ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하는 고효율 수면의 법칙으로
에디슨처럼 숙면하고 아인슈타인처럼 활동하라!

발명왕 에디슨은 하루 평균 3시간의 수면을 취한 것으로 유명하다. 반면 아인슈타인은 적어도 10시간은 잠을 자야 비로소 그 천재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한다. 당신은 적게 자는 바람에 피곤한 나날을 이어가고 있는가, 아니면 오래 자는데도 불구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는가. 이 책은 에디슨처럼 짧게 숙면하고도 아인슈타인처럼 스마트하게 활동하도록 돕는 비법서다. 저자는 수많은 환자의 심신을 돌보는 작업요법사로 일하며 ‘하루 3번 5분 법칙’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목격했고, 이를 책으로 출간해 일본 아마존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푹 자고 일어나도 몸이 찌뿌둥하거나, 사탕을 입에 넣자마자 와그작와그작 깨물어 먹거나, 가구 모서리에 발가락을 자주 부딪친다면, 당신은 뇌로부터 경고신호를 받고 있는 것이다. 눈만 뜨고 있다고 해서 깨어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수면 리듬을 제대로 파악해야 제대로 깨어 있을 수 있다. 열정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만끽하려면 과학적인 수면 메커니즘을 통해 스스로 수면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누구나 두뇌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나른함과의 작별, 그 작은 변화가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바꿀 것이다.
저자소개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나 국제의료복지대학을 졸업하고 작업요법사 면허를 취득했다. 민간병원 정신과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병원에서 뇌의 재활을 돕는 전문치료사로 재직했다. 수면이 뇌의 회복에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환자를 관찰하는 과정에서 ‘하루 3번 5분 법칙’을 발견했다. 이 법칙을 통해 기업의 실적 향상에 생체리듬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플랜을 기획하여 SOHO 시즈오카 비즈니스 플랜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놀라운 수면의 법칙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고, 아마존 재팬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며 큰 열풍을 일으켰다. 그 후 유크로니아 주식회사를 설립, 현재는 기업을 대상으로 생체리듬 및 뇌의 구조를 활용한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