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달리
제목 어린이를 위한 종의 기원 발행년 2019년
저자 사비나 라데바 지음, 찰스 다윈 원작, 박유진 옮김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를 위한 종의 기원>은 원전에 충실하게 <종의 기원>의 주요 내용을 모두 다뤘다.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만 추리거나 흥미 있게 읽히는 부분만 발췌하여 각색한 것이 아니라, 원전의 순서에 맞춰 소제목도 같게 구성되어 있다. 원전처럼 종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생물이 사람에 의해 사육되거나 배재되는 과정에서 나타난 변이와 자연에서 살며 환경에 적응하고 경쟁에 살아남는 과정을 통해 나타난 변이가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살아남는 데 더 유리한 특징을 가진 생물이 결국 살아남아 그 특징을 후손에게 물려주는 ‘자연 선택’ 과정, 과학자들이 생물들 간의 관계를 알기 위해 그린 계통수와 이를 통해 밝혀진 유연관계, 무수한 진화의 중간 단계를 볼 수 없는 이유와 화석을 통해 모든 생물을 발견할 수 없는 이유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한다. 개체뿐만 아니라 눈 같은 기관도 진화하며 발전해왔다는 것과 이동 등이 진화에 미친 영향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게 설명되어 있다.

원전의 제목을 그대로 차용하여 순서대로 차근차근 정리해 놓은 데다 쉬운 예시를 그림과 함께 설명하여 어린이들도 자연 세계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과학의 발전으로 진화론이 수정된 부분이나 새로 밝혀진 사실 등도 정리되어 있어 진화론의 전부를 꿰뚫게 해준다. 어린이만이 아니라 청소년과 어른도 진화론의 핵심적인 내용을 쉽게 만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출처: 알라딘)
저자소개 영국 런던에서 살고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2008년에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에서 분자생물학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2009년에 과학 연구를 그만두고 창의적인 일을 하기로 했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해 왔습니다. 라데바는 과학과 미술을 접목하는 작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녀는 날마다 영감을 주는 두 여자아이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삽화를 넣어 《종의 기원》을 쉽게 풀어 쓴 이 그림책은 킥스타터라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선보여졌을 때 곧바로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