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사계절
제목 이웃집 영환이 발행년 2005년
저자 남상순 지음, 이상권 그림 소장처 [아동자료실] JU813.8-남52ㅇ

이웃집에 사는 현수와 영환가 친구 사이에 있었던 일을 썼습니다. 살구나무가 튼실하게 자라고 있는 옆집으로 이사 온 영환이와 친구가 된 현수는 서로 가족처럼 친하게 지냅니다. 주머니 털어서 군것질을 같이 하고, 집에 윗도리를 두고 갈아입기도 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하지만 둘 사이는 토끼 문제 때문에 멀어집니다. 하지만 영환이가 이사 가기 전에 둘은 화해를 하고 우정을 확인하게 됩니다.

둘이 같이 모란시장으로 가서 사 온 토끼 네 마리를 두 마리씩 나누어 기르게 된 현수와 영환이. 그런에 넓은 마당에 토끼집을 만들어 키우는 영환이네 토끼와는 다르게 종이 상자 안에서 키우던 현수네 토끼는 며칠 사이 그만 죽고 맙니다. 영환이 아버지가 현수에게 아버지가 뭐하시냐고 자꾸 묻고 영환이 아버지가 영환이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모습을 보면서 아버지의 빈 자리를 느끼던 현수는 영환이네 토끼가 부러워 토끼를 커다란 개 장군이 앞에 내놓고 맙니다. 다행히 장군이는 토끼를 잘 쓰다듬어 주었지만 그 일로 둘 사이는 멀어지고 맙니다. 그런데 영환이가 아버지 때문에 이사를 가게 되었을 때 영환이는 현수에게 토끼를 맡기며 친구로 지내자고 합니다.
저자소개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