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샘터사
제목 다이어트 절대 하지 마라 발행년 2006년
저자 로버트 M. 슈워츠 소장처 [종합자료실] 593.5 슈66다
미국에서 39년간 체중 감량과 유지에 관해 연구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다이어트가 무용지물이라고 단언한다.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체중 감량을 가능하게 하지만, 장기적인 요요현상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점을 강조한다. 그 대안으로 제시하고 있는 것은 "본래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생활 태도와 습관을 따라하는 것이다.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 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비결이 필요하지 않고, 자신의 과식습관과 다이어트 강박관념을 스스로 파악해야 한다고 한다. 저자는 책 속의 질문에 답을 적어가며 스스로의 습관을 돌아보고 깨닫게 된다.
저자소개 지은이 - 로버트 M. 슈워츠 미국에서 26개의 여성 전용 헬스클럽을 운영했고 인간 행동에 관한 탁월한 연구자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도 살을 빼고 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에 관한 전문가로서, ‘닥터 밥’이라는 애칭으로 터프츠 대학과 MIT 대학 및 여러 대학과 기관에서 강연 활동을 했다. 그는 부인인 레아 박사와 함께 1978년 ‘다이어트 절대 하지 마라Diets Don&quot;t Work’ 세미나를 만들고 같은 제목의 책을 집필하였다. 옮긴이 - 김정한 1969년 서울에서 출생하여 연세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고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에서 행정학을 전공했다. 편집자, 온라인 콘텐츠 개발자, 광고 기획자로 일했으며 현재 출판 기획자와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새로운 법칙들>, <브랜드로 승부하라>, <특별한 원칙>, <세상에서 가장 큰 파티> 등이 있으며, 창작 동화로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피자>,<나귀 메고 낑낑>이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