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사계절출판사
제목 새 보는 할배 발행년 2008년
저자 김장성 소장처 [아동자료실] JU 380.8 김72ㅅ
농촌의 가을 풍경과 생활, 그리고 거기 담긴 사람들의 마음을 그려낸 그림책. 그림작가는 가을 들녘을 먹색으로만 그려냈다. 글작가의 시같은 글에 그림작가는 수묵담채같은 그림으로 답을 던지고, 그림작가의 빛과 그림자같은 그림에 글작가는 색깔 얹은 글로 답을 한다.

풍성한 수확의 계절이면서, 곡식을 두고 새들과 한바탕 다툼을 벌이는 계절이기도 한 농촌의 가을 풍경을 잔잔하게 묘사하였다.
저자소개 그린이 - 한수임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그림을 통해 사람들의 생각과 자신의 느낌을 함께 나누고 싶어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공부했다. 현재는 오랫동안 독자의 마음에 남는 그림책 창작에 대한 꿈을 꾸며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 <까만 나라 노란 추장>. <까불지마>, <가을을 만났어요>, <강릉가는 옛 길>, <아빠하고 나하고> 등이 있다. 글쓴이 - 김장성 서울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했다. 여러 해 동안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편집했으며, 지금은 손수 어린이 책을 쓰고 있다. 그 동안 지은 책에는 <세상이 생겨난 이야기>, <가슴 뭉클한 옛날 이야기>, <단군 이야기>, <견우와 직녀>, <내 친구 구리구리> 등이 있으며, 앞으로 우리 겨레의 이야기 보따리 속에서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골라내어 여러 어린이들에게 전해 주고 싶다고 한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