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미래아이
제목 늑대의 사계절 발행년 2010년
저자 필립 잘베르 소장처 [어린이누리] JA 808.9 미293ㅁ v3105
늑대에게 봄은 따뜻한 햇살과 향기로운 꽃향기 가득한 새로운 세상이에요. 땅속에서 살금살금 바깥세상을 보러 나오는 토끼까지도 볼 수 있으니, 봄을 맞는 기쁨은 한층 더해지지요. 생명의 활기가 넘치는 여름에는 늑대 역시 에너지가 가득하답니다. 늑대는 옷을 훌훌 벗어 던지고 쑥쑥 자란 밀밭을 휘젓고 다니며 풍덩 물놀이를 즐겨요. 모든 것들이 차분해지는 가을이 되면 알록달록 물든 숲 속을 천천히 거닐며 바구니 가득 수확을 하고, 그것으로 보글보글 요리를 하며 긴긴 겨울을 대비합니다.

이 책은 계절이 하나하나 바뀔 때마다 계절의 변화에 맞추어 그때그때 움직이고, 행동하고, 그 계절을 한껏 즐기는 늑대를 통해 사계절의 특징과 아름다움에 대해 알려 줍니다. 또한, 재치 있는 복선과 깜찍한 반전은 그저 아늑한 듯 따사로운 양 책에 푹 빠져 있던 사람들에게 톡 쏘는 신선함과 결코 적지 않은 충격을 선사합니다. 도통 사고 같은 건 칠 줄 모를 것 같고, 보통 늑대답지 않게 순해 보이던 늑대가 얼마나 명민한 녀석인지, 설사 양의 옷을 입는다고 해도 늑대는 늑대일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역사와 조형예술을 공부하고 교사가 될 계획이었지만, 컴퓨터 그래픽을 접한 뒤 진로를 바꾸어 출판사, 언론사 등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작품으로는 『만약에 늑대가 그곳에 있었다면』,『염소들의 여왕』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