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웅진주니어(웅진닷컴)
제목 모네의 정원에 온 손님 발행년 2004년년
저자 로렌스 안홀트 저/공경희 역 소장처 [어린이누리] JA 650.99 안95모
아이들의 눈에 비쳐진 예술가들의 삶을 그린 '내가 만난 미술가 그림책' 시리즈. 실제로 미술가들과 친구로 지냈던 아이들이 화자로 나와 미술가들과 접했던 한 시절을 어린 아이의 시각으로 묘사한다. 늘 야외에서 그림 그릭를 좋아해서 '인상파의 아버지'로 불렸던' 클로드 모네의 이야기는 그의 작업실에 찾아온 어린이 손님들 중 유난히 특별한 소년 줄리 마네가 등장, 예술가와의 인연과 작품에 관해 이야기한다.

정원을 갖는 게 소원인 줄리를 위해 엄마는 아주 특별한 정원에 데려갔습니다. 높은 담장에 둘러싸인 신비한 정원이였지요. 비비 꼬인 식물들이 커다랗게 자라고 있는 정원에는 수염이 텁수룩한 할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 분이 바로 화가 클로드 모네였어요. 신비하고 아름다운 모네의 정원을 줄리와 함께 둘러 보세요.
저자소개 저자 : 로렌스 안홀트 영국에서 태어나서 네덜란드에서 자랐다. 미술을 공부한 경험과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미술 작품과 미술가의 삶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 시리즈를 만들었다. 실제로 화가들을 만났던 어린이들의 흔적을 찾아내 이야기로 만들고 그림을 그린 이 시리즈는 영국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국정 미술 교과서로 추천되었으며 스노우 맨 제작진들에 의해 에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있고, 또 점자책으로도 만들어졌다. 안홀트는 지금까지 60권 이상의 어린이책을 만들었는데, 이 책들은 17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에 출판되어 있다. 작품으로는 과 와 등이 있다. 작가 로렌스 안홀트는 실제의 이야기에 근거한 이 그림책을 만들면서 철저한 고증을 원칙으로 했다. 그래서 화가들의 크고 작은 특징들이 책 곳곳에, 그림으로든 글로든 잘 녹아 있다. 반 고흐의 경우, 그림을 그리면서 밀짚모자에 초를 세워놓았던 것이나 화가 공동체를 만들 생각으로 마련한 노란 집이 보이고, 드가의 경우 성격이 괴팍해서 모델들을 많이 힘들게 하고 직접 포즈를 잡아 보이기도 했던 점이 보인다. 레오나르도의 경우 동물을 좋아했던 것, 특히 새장에 가둬놓고 파는... 새를 보면 사서 자유롭게 놓아주었던 점이나, 왼손잡이여서 뒤집힌 글씨를 썼던 것, 7천 쪽이 넘는 아이디어 공책을 남길 정도로 메모광이었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이렇게 실제 화가들의 세세한 습관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내고 있어서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그들의 생생한 모습을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