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그린북
제목 조선의 다섯 궁궐 이야기 발행년 2012년년
저자 황은주 글/양은정 그림 소장처 [어린이누리] JU 911.05-황67ㅎ
왕과 함께 돌아보는 궁궐의 역사 이야기가 가득해요!

조선의 역사가 시작되고, 조선의 역사가 끝난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왕과 왕의 가족들이 살았던 곳, 궁궐이랍니다. 조선의 역사가 시작된 경복궁, 조선의 왕들이 가장 사랑한 창덕궁, 한때 공원으로 전락했다가 옛모습을 되찾은 창경궁, 대한 제국을 선포하며 고종이 황제의 나라를 꿈꾼 덕수궁, 조선의 3대 궁궐로 웅장한 규모를 자랑했지만 초라한 모습으로 남게 된 경희궁. 이렇게 조선의 다섯 궁궐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 있을까요? 조선의 지도자로서 조선을 이끌어 온 조선의 왕과 함께 조선의 다섯 궁궐을 구석구석 돌아보아요.
저자소개 글 : 황은주 황은주 선생님은 한국방송작가협회 회원으로, 한국방송대학TV 강좌를 구성하고 있으며, 북부교육청 중등상담교사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2년 KBS 만화 시나리오 〈깨비는 내 친구〉의 극본 공모에 최우수작으로 당선된 후 본격적으로 글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KBS 제2라디오 〈안녕하세요, 김홍신 김수미입니다〉, 〈재미있는 동물의 세계〉 등의 글을 썼고, 어린이 책으로는 《우리 민족이 세계 제일이에요》,《100가지 과학 1000가지 상식_로봇편》,《뭐, 돌멩이가 보물이라고?》등이 있습니다. 그림 : 양은정 ‘픽처북 일러스트레이션 동화작가 99인전’단체전에 참여했으며, 일러스트 그룹 ‘느낌더하기’에서 활동중입니다. 작품으로는《교과서 전래동화》, 《 타임캡슐 우리 역사》, 《속담 파워》, 《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