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하늘을 나는 교실
제목 걱정 먹는 우체통: 걱정쟁이들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 발행년 2015년년
저자 김응, 김유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걱정쟁이 아이들을 위한 북멘토 등장!

진로를 걱정하는 무거운 사연부터 공부 스트레스, 친구 문제, 그리고 무서운 꿈을 많이 꾼다는 어린이의 천진한 걱정까지 담긴 다양한 고민 편지들. 『걱정 먹는 우체통』은 그런 고민 편지를 해결해줄 수 있는, 적어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학 책’들을 소개하며 답장 편지를 쓴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때론 엄마처럼, 때론 선생님처럼, 때론 친구처럼 작가가 직접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진지하면서도 정겨운 편지들이 마음을 따듯하게 위로해줍니다.

“날마다 가야 할 학원이 너무 많아서 힘들어요.”, “제가 왜 따돌림을 당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나는 맨날 착해야 하나요?”, “영어랑 수학이 이 세상에서 없어져 버리면 좋겠어요.”, “마음이 뻥 뚫린 것만 같아요.”, “시험을 얼마나 잘 봐야 칭찬받을 수 있는 거예요?”, “날씬해지고 예뻐지면 좋겠어요.” 등 다양한 고민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결코 고민은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떤 걱정도 이겨낼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응은 대학과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그동안 아동복지시설과 도서관에서 문학예술강사로 활동했으며, 잡지 기자와 출판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2005년 <대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으며, 동시집 《개떡 똥떡》, 《똥개가 잘 사는 법》을 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