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세종서적
제목 부자언니 부자특강 발행년 2015년
저자 유수진 소장처 시립도서관
『부자언니 부자특강』은 부자는 되고 싶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학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젊은 여성 직장인들을 위해 금융 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재테크법을 알려준다. ‘연봉 6억 부자언니’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4가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부자가 되겠다는 굳은 결심, 부자가 되기 위한 인생 설계도, 실제 투자로 이어지는 적극적인 액션 그리고 부자에게 배우는 재테크 생활철학. 이 책은 이 4가지를 적절하게 실천할 수 있도록 상세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특히 재테크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수입과 지출 등을 관리하는 게 좋을지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통장 3단 분리’와, ‘52주 챌린저’, ‘작심삼일 돈 모으기’, ‘1,3,5,7 전략’ 등 기발하고 효과적인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적은 돈도 알뜰하게 모을 수 있다. 또한 돈은 아끼되 쓸 때는 전략적으로 써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필요 없는 것들은 가차 없이 버리는 ‘심플한 라이프스타일’과 ‘내 몸값을 올리는 취미생활 즐기기’등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자산관리사, 재테크 컨설팅 컴퍼니 루비스톤 대표이다. 자산관리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자체가 부족했던 2005년 삼성생명 전략채널본부 VIP 자산관리조직 Wealth Life Tech에 입사했다. 첫해 연봉이 1억 원을 넘어섰고 다음 해 2억 3천만 원, 이듬해 4억 7천만 원, 그다음 해 6억 원을 경신해 업계에 파란을 일으켰다. 입사 후 하루 5시간 이상 자본 적이 없고 1년에 10일은 과로로 입원할 만큼 열심히 일했다는 그녀는, 고객에게 단순히 상품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부자가 되는 삶의 방식까지 알려주는 차별화된 라이프 컨설팅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자산관리사로 알려지면서, KBS [강연 100℃], [1대 100 퀴즈쇼], [가족의 품격 풀 하우스], MBC [6시 뉴스 매거진], [경제 매거진 M], SBS [자기야], On Style [소나기], tvN [러브 스위치], [더 지니어스 시즌]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다. 한 방송매체에서 '6억 연봉녀'라는 타이틀로 소개되면서 악성댓글도 적지 않게 받았지만, 방송을 통해 자산관리사의 공익적 역할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다면, 앞으로도 여러 영역에서 꾸준히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