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역사의아침
제목 흐름을 꿰뚫는 세계사 독해 발행년 2016년
저자 사토 마사루 소장처 시립도서관
단숨에 읽는 세계사, 한눈에 파악하는 국제정세!

난해하고 방대한 역사를 제대로 읽기 위한 비결 『흐름을 꿰뚫는 세계사 독해』. 이 책은 ‘오늘’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역사적 사건들만 가려 뽑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는 제국주의, 민족 문제, 종교 분쟁의 세 가지 키워드로 역사를 살펴봄으로써 통사적인 지식 없이도 세계사의 큰 흐름을 읽어낼 수 있도록 독자를 안내한다.

제1차 세계대전을 야기한 19세기 말 제국주의를 통해 오늘날 신제국주의의 본질을 꿰뚫어볼 수 없을까? 영방국가가 난립하며 민족 간 투쟁이 벌어졌던 유럽 역사에서 대량살상 없이 민족 분쟁을 해결할 교훈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기원을 파악해 종교 테러를 막을 방법을 강구해보면 어떨까? 이 책이 던지는 질문을 따라가다보면, 국제정세를 이해하는 감각과 함께 불확실한 미래를 헤쳐나갈 지혜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사토 마사루는 1960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일본 도시샤同志社대학교 대학원 신학연구과 석사과정을 마치고 외무성에 들어가 주임분석관을 지냈다. 2002년 배임 및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로 체포 후 기소되었고, 2009년 6월 유죄가 확정되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지금은 집필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국가의 덫國家の?》으로 마이니치출판문화특별상을, 《자멸하는 제국自壞する帝國》으로 신초도큐먼트상과 오야소이치논픽션상을 받았다. 그 밖에 《국가론國家論》, 《처음 만나는 종교론はじめての宗?論》(전 2권), 《나의 마르크스私のマルクス》, 《종교개혁 이야기宗敎改革の物語》를 비롯한 다수의 책을 썼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