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21세기북스
제목 예금풍차를 돌려라 발행년 2012년
저자 윤승희 소장처 시립도서관
현직 은행원인 저자는 다양한 고객들을 상담하며 평범한 월급쟁이가 안정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재테크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고,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예금풍차 돌리기’를 자신 있게 소개한다. 예금풍차 돌리기란 한 달에 하나씩, 1년 12개의 정기예금을 개설하는 재테크 방법이다. 1년 단위로 정기예금의 만기일이 하나씩 돌아오면 원금과 이자,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서 발생한 추가불입액을 다시 신규 정기예금에 집어넣어 복리 효과를 얻는 것이 핵심이다. 유동성 확보가 용이하면서도 수익성이 높고, 동시에 안정성까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은행원은 자산관리를 어떻게 하나요?”라는 한 고객의 질문에서 이 책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야채가게 주인에게는 자기만의 맛있는 수박 감별 노하우가 있고, 정육점 주인에게는 싱싱한 한우 구별 노하우가 있듯이 저자는 금융 현업자로서 가장 추천할만 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진솔하게 풀어낸다. 셀 수 없이 많은 금융상품과 화려한 재테크 기법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기 쉬운 독자들에게 『예금풍차를 돌려라』는 목돈 마련의 초석을 다지는 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월급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재테크 마인드를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경희대학교 국제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총학생회장, 국회 인턴, 기자로 활동하며 열정적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나갔으며, 2008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에 입선, 외면과 내면 모두 아름답게 가꾸는 여자로 인정받기도 했다. AFPK, 부동산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생명손해보험 자격증 등을 두루 취득하고, 2011년에는 은행변화혁신아이디어 사내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해 열정은 물론 전문성까지 공인받았다. 고려대에서 커리어 인사이트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이코노미저널〉, 〈코스모폴리탄〉, 〈ELLE〉온라인, ING 생명 사보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는《예금풍차를 돌려라》가 있다. 치과의사이자 의학 전용 어플리케이션 사업가인 남편, 딸과 함께 꿈과 사랑, 행복을 모두 얻고 누리며 살고 있다. 펼처보기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