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쌤앤파커스
제목 아프니까 청춘이다 발행년 2010년
저자 김난도 소장처 시립도서관
2010년대 베스트셀러
경제성장이라는 명목아래 자존감 회복과 무한경쟁 속에서 뒤처지지 않으려는 사회적 분위기는 ‘성찰’과 ‘자기계발’을 키워드로 한 도서로 몰리게 되었고,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항상 토익교제가 있을 만큼 젊은이들의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 열풍이 일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혼자 아파하지 말고, 불안하니까, 막막하니까, 그러니까 청춘이라고 말한다. 진정성 있는 외침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힘들어하는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었다.
저자소개 교수, 트렌드 연구자, 컨설턴트, 작가, 그리고 대한민국 청춘의 멘토 ‘란도샘’. 한국 출판역사상 최단기간 밀리언셀러에 오른 에세이이자 200만 부를 돌파한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이기도 하다. 서울대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란도샘’으로 알려졌고, 첫 에세이를 펴낸 후 강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멘토로 자리매김했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아동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소비트렌드를 연구하며, 학부장과 서울대발전기금전략기획위원 등의 보직을 맡고 있다.『아프니까 청춘이다』는 태국, 대만, 이탈리아, 네덜란드, 브라질, 일본, 베트남 등 세계로 수출되고, 중국 아마존닷컴에서 16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국내 에세이 최초로 출판계 한류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