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아름다운사람들
제목 1등 없는 1등 발행년 2019년
저자 실비아 태케마 글, 오승민 그림, 윤영 옮김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제이크는 며칠 뒤 열릴 배리스 베이 주 대회 때문에 한껏 들떠 있다. 제이크가 속한 다이아몬드 팀이 대회에서 2등을 차지하여 배리스 베이에서 열리는 크로스컨트리 주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게 되었기 때문이다. 제이크는 스펜서를 이기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를 이기지 하고 늘 2등에 머물렀지만 이제는 함께 협동하며 달리는 기쁨을 알게 되었다. 단단한 협동력을 가진 친구들과 날쌘 스펜서까지 있으니 이제 다시 한 번 메달을 목에 거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출발 이틀 전, 스펜서가 경기에 참가하지 못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전해왔다. 제이크는 스펜서를 설득하기 위해 그의 집을 찾아갔다가 눈이 많이 오는 날, 아빠를 두고 다른 약속을 갔다가 결국 아빠가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가 되었다는 스펜서의 아픈 과거를 알게 된다. 아빠를 모셔 오는 조건으로 겨우 스펜서를 경기에 참가시켰지만 스펜서는 여전히 불안한 모습이다.

마침 내리기 시작한 눈 때문에 더욱 스펜서의 표정은 어두워져 간다. 이를 옆에서 지켜보는 제이크 역시 점점 초조해지기 시작한다. 시간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는 아빠 때문에 스펜서의 불안은 극에 달하고, 제이크에게 경기를 포기하겠다고 하기에 이른다. 결국 제이크는 스펜서를 위해, 다이아몬드 팀을 위해 끝까지 스펜서의 뒤에서 그를 따라가겠다고 결심한다. 과연 둘은 경기를 끝까지 완주할 수 있을까?
(출처: 알라딘)
저자소개 2019년 현재 학교와 교회 등에서 어린이와 관련된 일을 하는 선생님이자 엄마다. 뿐만 아니라 책 읽기와 쿠키 만들기를 좋아하고, 가족과 함께 캠핑 떠나기를 즐긴다. 현재 가족과 함께 캐나다 온타리오 주 채텀에 살고 있다. 그의 첫 번째 작품 『2등을 위하여』는 한국에서도 출간되어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은 그와 관련된 두 번째 이야기이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