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북뱅크
제목 꼬마 곰곰이의 처음 학교 가는 날 발행년 2007년
저자 도로시 마리노 소장처 [아동자료실] JU 843.8 마297ㄱ
입학을 앞둔 어린이의 기대와 불안과 기쁨이 잘 드러나 있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면 좋을 1학년 입학 길잡이 책.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 속으로 첫발을 내딛는 아이들이 갖기 쉬운 불안감과 두려움을 해소시켜 줄 뿐 아니라, 자기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또한 아이의 손을 잡고 즐거운 학교 안으로 천천히 이끌어가는 부드럽고 상냥한 선생님의 모습도 볼 수 있어,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학교는 마음 편하고 따뜻한 곳이라고 느끼게 된다. 그리고 곰곰이 엄마 아빠의 모습에서 부모는 언제나 말없이 아이들을 지켜주는 든든한 후원자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닫게 한다.

첫 수업이 시작하는 날, 곰곰이는 설레기도 하지만 한편 불안하다. 공부도, 선생님도, 낯선 환경도 어쩐지 두렵다. 그런데 선생님이 묻는 것들은 다 곰곰이가 아는 것이 아닌가. 선생님이 1학년 친구들의 이름의 첫 글자와 시작하는 낱말들을 물은 다음 곰곰이 이름의 첫 글자와 똑같은 소리로 시작하는 낱말을 묻어 보자 곰곰이는 그만 자기도 모르게 창 밖에서 큰 소리로 대답을 한다.

그런 공부라면 곰곰이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곰곰이는 아주 기분이 좋아져 선생님과 친구들이 기다리는 교실로 되돌아간다. 곰곰이는 선생님이 내 준 종이에 가장 많은 그림을 그리고, 선생님은 아주 잘 했다고 곰곰이를 칭찬해 준다. 이튿날 곰곰이는 일찍 일어나 선생님께 갖다드릴 해바라기를 한 아름 꺾어 온다.
저자소개 지은이 - 도로시 마리노 (Dorothy Marino) 1912년 칼라푸야 산맥의 작은 마을인 오레곤 주 오클랜드에서 태어났다. 켄자스 대학에 들어가 미술을 공부했으며, 작가와 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어린 안젤라의 강아지>(1954) <꼬마 곰곰이의 처음 학교 가는 날> <꼬마 곰곰이의 남쪽 나라 여행> <꼬마 곰곰이의 겨울 파티> <꼬마 곰곰이의 숲속 캠프> 등이 있다. 현재 뉴욕의 브룩클린에 살고 있다. 옮긴이 - 이향순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를 거쳐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에서 아일랜드 근대극에 나타난 유랑민 연구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조지아대학교 비교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