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책보세
제목 트위터, 140자의 매직 발행년 2011년
저자 이성규 소장처 [책누리] 331.54-이54ㅌ

이 책은 트위터의 유행과 기술을 다루기보다 정치ㆍ사회ㆍ경제적 기여 가치를 서술하고 소개한다. 트위터의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전망하는 내용으로 ‘트위터로 무엇을 바꿀 수 있는가?’, ‘트위터로 인해 무엇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우선 트위터라는 신선하고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참여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그 후 주류 언론에 의해 왜곡ㆍ단절되고 있는 시민의 의사와 정치적 견해가 이 공간을 통해 폭넓게 공유되고 확산되는 모습에서 트위터의 사회적 소통 역할의 가치를 알아본다.

트위터는 소통과 대화에 목말라 있는 현대인들에게 짧게 실시간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사회적 욕구를 해결하여 주고, 사회적 권력관계로 분절된 사람들의 관계를 140자의 짧은 단문으로 연결하여 주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정치ㆍ사회ㆍ경제적 기여 가치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그 해법과 경험을 공유한다.
저자소개 이성규 블로그 네트워크 미디어 벤처기업 태터앤미디어 미디어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고려대학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오마이뉴스>에서 5년 동안 기자 생활을 한 뒤 다음커뮤니케이션 뉴스팀, 미디어기획팀을 거치며 ‘블로거뉴스’ 에디터 겸 기획자로 일했다.<오마이뉴스>에 입사한 이래 시민저널리즘(Citizen Journalism)과 미디어와 민주주의의 관계에 대해 줄곧 관심을 가져왔다. 블로그 ‘고민하고 토론하고 사랑하고’(http://blog.ohmynews.com/dangun76)를 5년째 운영하고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