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당신의 4분 33초
작성자 : 이두형
저자 이서수
저자소개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나 단국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2014년 『동아일보 』로 등단했으며, 장편소설 『당신의 4분 33초』 『헬프 미 시스터』가 있다. <황산벌청년문학상> <이효석문학상>을 수상했다.
카테고리 일반
연도 2023
1
파일
출판사 은행나무
발행년 2020
소장처 시립도서관
황산벌청년문학상의 2020년 화제의 수상작이 출간되었다. 소설가 박범신, 김인숙, 이기호, 문학평론가 류보선 심사위원으로부터 "한국문학을 한 단계 비약시킬 한국문학의 중요한 자산이 되기에 충분"하다는 보기 드문 격찬을 받은 이서수 장편소설이다. "밀도 높은 세 작품을 한꺼번에 만나는 모처럼의 호사를 만끽할 수 있었다"는 심사평에서 보듯 예사롭지 않은 최종심 분위기였지만 <당신의 4분 33초>는 심사위원 모두의 흔쾌한 동의 끝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이접적 종합(the disjunctive synthesis)의 형식을 취한 <당신의 4분 33초>는 우리 시대의 루저 이기동과 현대 예술사의 탈-존적인 존재인 존 케이지의 이야기를 번갈아 묘사하면서, 이 시대 각각의 존재들은 어떤 윤리를 지녀야 하는지를 제시한 묵직한 작품이다. 문제의식은 묵직하지만 문체는 나는 듯 경쾌하다. 묵직하되 가볍고 비극적이되 낙관적이며 장면장면이 생동감 넘친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