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
작성자 : 김미선
저자 차경호, 송치중
저자소개 차경호 선생님은 대구 시지고 역사 교사이자 대구대 역사교육과 겸임교수. 대구 MBC 라디오 [특급작전]에서 「차경호 선생님의 역사 이야기」를 6년간 진행. 『방탄차력사의 오늘 이야기』를 집필하였고,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해냄에듀),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 『영화와 함께하는 세계사』를 함께 집필하였다. 송치중선생님은 역사교육학 석사 및 박사과정을 수료 동국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역사교육 관련 과목을 강의. 영화와 사랑에 빠져 영화와 함께하는 역사 수업과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해 계속 고민해 오고 있다. 집필한 책으로는 중학교 『역사 1, 2』(공저, 2013), 『아프리카의 독립과 민주화』(2013), 『(역사 교과서 집필진이 쉽게 풀어 주는) 술술 한국사 4(개항기)』(2015), 『한국사 속의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다문화 대안 역사교과서』(공저, 2016), 『청소년을 위한 우리 불교사』(공저, 2018), 『역사수업, 함께 궁리하고 더불어 성장하다』(공저),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공저) 등.
카테고리 청소년
연도 2022
6
파일
출판사 해냄출판사
발행년 2021
소장처 시립도서관
역사 영화 수업 전문가들이 12편의 영화와 함께

더 쉽고 재미있는 한국사 수업을 제시한다!

차경호·송치중 두 역사 교사는 오랫동안 학교 현장에서 영화를 활용한 역사 수업을 고민해 왔다. 학교에서 배우는 역사가 ‘자기와 아무런 관련도 없고 그저 지루할 뿐’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수업을 선사하기 위해 따로, 또 같이 노력해 왔다. 『영화와 함께하는 한국사』는 차경호·송치중 두 역사 교사가 [황산벌]에서 [1987]까지 12편의 영화를 선정하여 영화 속에 숨어 있는 역사를 살펴보고, 팩트를 체크하며 영화와 역사의 배경이 되는 곳을 찾아다닐 수 있게 구성하였다. 영화와 함께하는 역사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 영화와 함께 재미있게 역사를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 그리고 역사 상식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까지 모두 만족시킬 것이다.(출처: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