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소년도서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유진과 유진
작성자 : 김미선
저자 이금이
저자소개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 1962년 충북 청원군에서 나 서울에서 자랐다. 유년기부터 이야기꾼 할머니와 라디오 연속극, 만화책 등과 함께하며 이야기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세계 문학 전집을 읽으며 작가 되기를 꿈꿨다. 1984년 단편동화 < 영구랑 흑구랑>으로 세벗 문학상을 당선하면서 작품활동 시작 " 내가 어린이 문학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어린이 문학이 나를 선택했다"라고 말할 만큼 아이들의 이야기를 쓸 때 가장 행복하다고 한다. 2007년 소천 아동문학상, 2012년 윤석중문학상 수상 저서로는 <너도 하늘말라리야>,<거기, 내가 가면 안돼요?>,<알로하,나의 엄마들이 있다.
카테고리 청소년
연도 2022
5
파일
출판사 밤티
발행년 2022(개정판)
소장처 시립도서관
여전히 “네 잘못이 아니야”가 중요한 이유

ㅡ 출간 후 16년, 한국 청소년문학의 출발점이자 대표작으로서
여전히 ‘상처를 모아 지은 날개’마저 꺾이곤 하는 청소년들에게
새 얼굴, 달라진 시대감각으로 건네는 변함없는 공감과 위로

『유진과 유진』은 이 시대 최고의 어린이청소년문학가로 꼽히는 이금이 작가의 첫 청소년소설이자 대표작이라는 점에 더해, 아동 성폭력이라는 사회적 이슈와 함께 청소년이 겪는 일상화된 폭력과 상처를 마주한 소설이라는 점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성폭력 피해자에게 피해자다움을 요구하는 오늘날, 이 작품은 여전히 “네 잘못이 아니야”라는 인식과 언어의 중요성을 밝히는 문학적 증거다. 또 ‘상처를 모아 지은 날개’마저 꺾이곤 하는 청소년들이 날갯짓하도록 돕는 공감 어린 응원이다. 새 얼굴과 시대감각으로 다듬어져 나온 오늘의 고전을 청소년을 비롯한 모두에게 다시금 권한다.
출처: 예스 24

------본문 이미지 대체텍스트 내용

유진과 유진

이금이 장편소설

한국 청소년문학의
아이콘,
이금이 작가의
레전드
스테디 셀러

개정판 출간

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