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반비
제목 페이퍼 엘레지 발행년 2014년년
저자 이언 샌섬 소장처 [책누리] 848-샌54ㅍ
책이 사라지는 시대, 연약한 종이의 질긴 내구성을 탐구하다!
종이의 시대를 살아온 모든 이들을 위한 책

이 책에서는 아주 장황한 방식으로 종이의 죽음이라는 말이 과장되었음을 보일 참이다. 종이를 잔뜩 머금은 프랑스 철학자 자크 데리다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날 종이에 작별을 고한다고 함은 어느 날 글쓰기를 익혔다는 이유로 말하기를 멈춘다는 말과 비슷하다.” 

이 책에서 나는 종이가 불러일으키는 거대한 비애감과 옛날 종이를 그리워하는 향수의 존재를 인지한다. 예전 종이의 두께감과 묵직함, 젊음의 이상이 담긴 너덜너덜해진 포스터들. 우리의 역사를 대변하는 이런 종잇조각이 점점 낡고 희귀해진다는 것. 한편 무엇보다도 종이의 역설, 종이의 쓰임에 내포된 아이러니, 이중적 의미, 가치, 광활한 범위와 규모를 다룰 참이다.
저자소개 영국의 소설가이자 비평가. 영국 에식스에서 태어나 케임브리지와 옥스퍼드 대학에서 공부했다. 책과 도서관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유쾌한 문체가 빛나는 코믹 미스터리 『모바일 라이브러리』시리즈로 영미권의 교양 독자들을 사로잡으면서 소설가로서 독자적인 입지를 굳혔다. 비평가로도 활발하게 활동해서 《가디언》,《데일리텔리그래프》, 《스펙테이터》 등의 매체에 다년간 비평을 기고했다. BBC 라디오의 고정 출연자이기도 하다. 책에 대한 뛰어난 감식안과 집요한 탐구력으로, 영국에서 가장 신뢰할 만한 비평가로 꼽힌다. 지은 책으로 『링 로드(Ring Road)』, 『아기에 대한 진실(The Truth About Babies)』, 『노포크 미스터리(The Norfolk Mystery)』 등이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