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홍익출판사
제목 고독의 힘 발행년 2015년년
저자 원재훈 소장처 [책누리] 181.6-원73ㄱ
외로운 마음의 곳간을 자기성찰의 양식으로 채운다
인문적 감성으로 새롭게 정의하는 ‘고독의 진정한 가치’
‘혼자’인 것을 낙오, 또는 패배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혼자’여서 생긴 상실감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한때 ‘고독이라는 병’이 유행어처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 적이 있다. 그런 말처럼 우리는 언제 어디서건 홀로 남겨지면 낙오자, 또는 패배자라는 느낌에 사로잡히며 지독한 감기를 앓듯이 끙끙거린다. ‘혼자’라는 말이 ‘패배’나 ‘절망’이라는 말과 동의어로 간주되는 오늘, 현대인들은 그렇기에 죽어라 세상의 한복판으로 들어가 사람들 속에 섞이려고 한다.

그러나 이상한 일은 그럴수록 더 외로워진다는 것이다. 사람들 사이에 끼어 겉으로는 키득거려도 마음으로는 웃게 되지 않는다. 아무리 손을 뻗어도 가질 수 없는 무엇, 우리는 그게 무엇인지 모르면서 상실감에 시달린다. 그로 인한 통증을 난치병으로 여기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우리 삶에서 고독이 갖는 진짜 의미를 깨닫게 해줄 필요가 그래서 있다.

고독으로부터 삶의 풍요를 발견하게 하는 인문에세이 《고독의 힘》은, 외로운 마음의 곳간을 긴 여운으로 남을 문학의 양식으로 채워주는 책이다. 상처로만 여겨왔던 고독에서 자기를 돌아보게 하는 귀한 시간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당신이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문학을,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1988년 가을 《세계의 문학》에서 시 [공룡시대] 외 여러 편으로 등단했다. 이후 《작가세계》에 중편 소설 《망치》를 발표하면서 현재는 소설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 시집 《딸기》와 소설 《망치》 등 다수의 창작집과 에세이집 《엔딩 크레딧》 등이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