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지구의아침
제목 지구는 어디든 동물원이야 1 발행년 2019년
저자 권오길 글, 최경원 그림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친절한 동물 교과서, 우리들이 몰랐던 세상 모든 동물 이야기를 담았다. 말랑말랑한 이야기 톤의 글과 일러스트, 실물과 비슷한 동물 그림, 그리고 네컷 만화 등 이야기에 맞게 다양한 그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표와 그림으로 정리되어 이해하기 쉽다.

조금 더 들여다보기에서는 본문에서는 흐름상 더 쓸 수 없지만, 다뤄야 하는 내용을 더 깊이 있게 다루었다. 본문의 그림이 글을 보완하기 위해 그때그때 센스 있고 코믹하게 구성했다면, 이 페이지의 면은 세밀하고 정확한 그림이다.
(출처: 알라딘)
저자소개 1940년 경상남도 산청에서 태어나 서울 대학교 생물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수도 여자 중·고등학교에서 처음 교편을 잡은 뒤 경기 고등학교, 서울 사범 대학 부속 고등학교에서 생물을 가르쳤으며, 강원 대학교 생물학과 교수 시절 25년 동안 호기심을 자극하는 강의로 스타가 되기도 했다. 지금은 같은 대학교 명예 교수로 있으면서 글쓰기와 방송, 강의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꾸준히 들려주고 있다. 1994년부터 1년에 한 권씩 대중 과학 서적을 쓰겠다는 목표로 『꿈꾸는 달팽이』, 『인체 기행』, 『생물의 죽살이』, 『생물의 다살이』, 『바다를 건너는 달팽이』, 『하늘을 나는 달팽이』, 『생물의 애옥살이』, 『괴짜 생물이야기』, 『생명 교향곡』, 『우리말에 깃든 생물 이야기』등 50권이 넘는 책을 썼다. 또 다양한 저작과 방송 활동, 강의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전파하고 있다. 《강원일보》에 「생물 이야기」를 24년째 연재 중이고, 《조선일보》 등 여러 일간지에 연재했으며, 지금도 《교수신문》, 《월간중앙》에는 10여 년에 걸쳐 연재 중이다. 얼마 전만 해도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사람과 소나무의 인연」이라는 글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는 「지지배배 제비」가 실렸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을 알리는 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도 문화상(2000년), 한국 간행물 윤리상 저작상(2002년), 대한민국 과학 문화상(2003년), 동곡상(2016년) 등을 수상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