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부크럼
제목 술 먹고 전화해도 되는데 발행년 2020년
저자 전소민 소장처 시립도서관
방송에서 비춰지는 귀여운 사랑꾼 이미지 덕분에 늘 사랑만 받으며 살았을 것 같은 사람, 하지만 '진짜' 전소민은 어떤 사람을 만나 어떻게 사랑했을까. 이 책은 온전히 작가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그녀는 예전부터 글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믿으며 열심히 감정을 기록했다. 그렇게 빼곡히 쌓인 메모장에는 사랑이 가득했고, 처음 원고를 받았을 때 알 수 있었다. 아, 이런 사람이었구나. 배우 전소민이 아닌 사람 전소민은 사랑으로 가득 찬 사람이었구나.

<술 먹고 전화해도 되는데>는 총 세 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 '내가 누군가의 세상이던 순간'에서는 사랑할 때 느꼈던 소중하고 예쁜 감정들을 모아두었으며, 두 번째 파트 '그때의 나는 참 예뻤는데'에서는 이별 후 느꼈던 애틋하고 아픈 감정을 모아두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파트 '보드랍고 말랑말랑하게'는 조금 특별하다. 사랑과 이별처럼 타인이 함께 있는 것이 아닌, 살면서 알게 된 온전히 자신만의 감정이 담겨있다.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도, 혼자일 때도 충분히 아름다운 사람, 그런 사람이 집필한 예쁘고 아픈 도서 <술 먹고 전화해도 되는데>.
저자소개 2004년 드라마 <미라클>로 데뷔했다. 데뷔 약 10년 만에 임성한 극본 MBC 일일드라마 오로라 공주의 여주로 캐스팅되었고, 마찬가지로 데뷔 10년 만에 <여자 신인상>을 받았다. 그 이후로는 다양한 작품들에 출연하면서 연기자의 입지를 굳혔고, 2017년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고정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더욱 좋은 이미지의 배우로 자리 잡았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