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다림
제목 호랑이 바람 발행년 2020년
저자 김지연 글, 그림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우리 작가 그림책 시리즈. 2019년 4월 강원도 고성에서 일어난 산불 진화 과정을 담은 그림책이다. 전신주에서 튄 작은 불씨 하나가, 호랑이처럼 매섭고 사나운 바람으로 인하여 순식간에 땅속까지 시뻘겋게 타들어 갔다. 멈추지 않을 것만 같았던 큰불도 결국 전국에서 한달음에 달려온 소방차와 헬기 그리고 마을 사람들의 하나 된 마음으로 결국 진화되었다.

하지만 산불이 지나간 자리는 참혹했다. 이렇게 산불뿐만 아니라 폭우, 폭설, 태풍 등과 같은 자연재해, 전염병 등 수많은 재난이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고, 그 강도는 점점 강력해지고 빈번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수많은 재난 앞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작가는 산불로 인해 새까맣게 재투성이가 된 산에 다시 풀을 심기 시작한다. 한 사람에서 시작된 풀 심기는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게 되고, 재투성이 산은 어느덧 다시 초록으로 다시 피어나게 된다. 작가는 이 그림책을 통해 말한다. 그 어떤 재난이 닥쳐오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연대, 연대만이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더 단단한 내일이 되게 한다고 말이다.
(출처: 알라딘)
저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경북 구미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SI그림책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백년 아이》《부적》 《깊은 산골 작은 집》 《꽃살문》 《한글 비가 내려요》 《개그맨》 《꼴딱고개 꿀떡》 '마음초점 그림책'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