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잇츠북어린이
제목 101가지 책 사용법 발행년 2019년
저자 박선화 글, 김주경 그림 소장처 꿈나무도서관
저학년은 책이 좋아 8권. 책읽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꼬집고 있으며, 돈과 경제 논리가 무엇이든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 옳은지 생각할 기회를 준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이것저것 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책읽기는 좋아하지 않던 매리엄. 우연히 도서관을 없애려는 시장님에게 대들면서, 도서관을 살릴 수도 있는 기회를 잡지만 동시에 부담감도 갖게 된다. 시장님은 매리엄이 책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 101가지를 찾아내면 도서관을 없애지 않겠다고 한다. 부담감을 이겨내고 ‘101가지 책 사용법’을 찾는 주인공의 모습에서, 약자라고 하더라도 자신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서는 당당하게 열정을 다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다.
(출처: 알라딘)
저자소개 예산에서 사과나무들과 어린 시절을 보냈고, 커서는 청소년 상담 및 사회복지사로 일했습니다. 그 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동화를 공부했습니다.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읽는 재미난 글을 쓰고 싶어 엉뚱한 상상하기를 밥 먹듯이 합니다. 몸 쓰기보다 마음 쓰기를 잘하며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이 같아지도록 애쓰며 살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일기 고쳐 주는 아이』, 『비밀 레스토랑 브란』, 『괴물들의 도서관』, 『외계인 편의점』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