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조선북스
제목 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 발행년 2011년
저자 청동말굽 소장처 [어린이누리] JU 911-청25ㄴ
「저학년 한국사 첫발」시리즈는 자연물이나 건축물에 얽힌 우리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쓴 어린이 역사 교양 시리즈입니다.

시리즈 첫번째 책 『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는 만날 수 없는 옛 인물의 이야기도, 마음먹고 찾아가야 하는 박물관 속 박제된 문화재의 이야기도 아닌, 등굣길과 산책길에 만날 수 있는 우리 동네, 우리 고장의 살아있는 이웃인 나무가 들려주는 역사 이야기 입니다. 열다섯 그루의 나무들은 옛 임금님의 이야기에서부터 나라를 지킨 장수의 이야기, 평범치 않았던 여인들의 삶에서 조선을 방문한 서양인의 삶까지 오천 년 우리 역사를 만나보세요.
저자소개 글 : 청동말굽 사이좋은 두 자매가 함께 만든 어린이 책 기획팀이에요. 청동말굽을 달고 하늘을 날아오르던 옛 신화의 주인공같이,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꿈과 지혜의 말굽을 달고 높이높이 날아오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청동말굽 아줌마들이 할머니가 되어도 청동말굽을 달고 어린이들과 함께 하늘을 훨훨 나는 일은 계속될 거예요. 기획하고 글을 쓴 책으로는『경복궁에서의 왕의 하루』, 『우리 옛 장날』, 『지킴이』,『세상을 보는 눈, 지도』, 『대동놀이』, 『바다 전쟁 이야기』, 『바람소리 물소리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이규옥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꼬마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낙서를 많이 하고 다녔어요. 지금은 어린이책 그림 작가가 되어 좋아하는 그림을 마음껏 그리고 있지요. 그린 책으로는 『금동산 도깨비』, 『사자 너 때문이야』, 『대동놀이』 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