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신간도서 전체보기
신간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아동도서 출판사 열린어린이
제목 열두 달 자연과 만나요 발행년 2011년
저자 임종길 소장처 [어린이누리] JU 4.8 임75ㅇ
봄, 여름, 가을, 겨울,
열두 달 자연 이야기와 만나요.
꽃다지, 생강나무, 쥐꼬리새, 개여뀌, 고마리, 박새, 방아깨비, 무당벌레……
가만히 귀 기울이고 고개 숙여 바라보아요.

『열두 달 자연과 만나요』는 녹색손 임종길 선생님이 동네를 산책하고 관찰하며 느낀 계절의 변화와 그 길에서 만난 작은 생명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과 함께 열두 달 자연의 흐름을 가만가만 따라가 보세요. 봄꽃과 여름 풀꽃, 가을 풀꽃과 겨울눈 그리고 새와 곤충과 사람과 계절이 만들어 가는 열두 달, 풍성한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생각하는 작은 배움터 ‘도토리교실’을 이끌고, 아파트 동네 한구석에 두꺼비 논을 만들어 이웃들과 농사도 지으며, 자연과 이웃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가는 녹색손 임종길 선생님, 녹색손 선생님이 들려주는 절기상 봄이 시작하는 2월부터 새 봄을 기다리는 1월까지, 일 년 열두 달 자연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자소개 1963년 전북 남원에서 태어났습니다. 화가로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었고 환경 교육을 위한 교재와 포스터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수원 대평중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녹색손’이라는 이름으로 자연을 생각하는 작은 배움터 ‘도토리교실’을 만들어 이끌고 있습니다. 『두꺼비 논 이야기』를 지었고 『콩알 하나에 무엇이 들었을까?』와 『가랑비 가랑가랑 가랑파 가랑가랑』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