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문학과지성사
제목 어린왕자 발행년 2012년년
저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소장처 [책누리] 863 생88어린
〈어린 왕자〉는 1940년대에 영어와 불어로 처음 나온 이래(영어판은 1943년에, 불어판은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인 1946년에 출간되었다) 무려 백육십 개 국어로 옮겨져 사랑받아온 고전으로, 세계 각지에서 꾸준히 새로운 번역본이 나오곤 한다. 생 텍쥐페리가 이 작품을 통해 던져 주는 삶의 비밀은 간단하고 분명하다. '진정 소중한 그 무엇을 지키기 위해 우리는 시간을 소비해야 하고, 그렇게 시간을 들여 길들인 모든 것들을 영원히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문학비평가 김현에게 의미 있는 작품이다. 그는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예리하고 풍부한 상상력과 아름다운 시적인 문체를 문학의 본령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이번 판은 김현이 자신의 두 아들을 위해 번역한 판본으로, 번역가이자 아버지인 김현의 아름답고 상상력 넘치는 문체가 번역의 결을 한층 유려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저자소개 Antoine Marie Roger De Saint Exupery 『어린 왕자』로 유명한 프랑스의 소설가다.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국에서 발표한 『어린 왕자 Le Petit Prince』(1943)는 작가 자신이 아름다운 삽화를 넣어서 독특한 시적 세계를 이루고 있으며 그를 오늘날까지 모든 이의 사랑을 받는 작가로 만들었다. 그 밖에도 대표작『인간의 대지』, 『야간 비행』, 『전투 조종사』등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삶을 개개 인간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정신적 유대에서 찾으려 한 그의 관념을 개성적으로 담아내었다. 생텍쥐페리의 어린 시절의 모습은 『어린왕자』의 주인공과 너무나 흡사하다. 굽슬굽슬한 갈색 머리털을 가진 이 소년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온갖 사소한 일들을 경이와 찬탄으로 바라보았고, 유난히 법석을 떨고 잔꾀가 많은 반면, 항상 생기가 넘치고 영리했다. 감성이 풍부하고 미지에 대한 열정이 넘치던 생텍쥐베리는 1917년 6월, 대학 입학 자격 시험에 합격한 후 파리로 가서 보쉬에 대학에 들어가 해군사관학교에 들어갈 준비를 하였으나 구술 시험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파리 예술 대학에 들어가 15개월간 건축학을 공부했다. 『어린왕자』에 생텍쥐베리가 직접 삽화를 그릴 수 있었던 것은 이때의 공... 『어린 왕자』로 유명한 프랑스의 소설가다. 제2차 세계대전 중 미국에서 발표한 『어린 왕자 Le Petit Prince』(1943)는 작가 자신이 아름다운 삽화를 넣어서 독특한 시적 세계를 이루고 있으며 그를 오늘날까지 모든 이의 사랑을 받는 작가로 만들었다. 그 밖에도 대표작『인간의 대지』, 『야간 비행』, 『전투 조종사』등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삶을 개개 인간 존재가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정신적 유대에서 찾으려 한 그의 관념을 개성적으로 담아내었다. 생텍쥐페리의 어린 시절의 모습은 『어린왕자』의 주인공과 너무나 흡사하다. 굽슬굽슬한 갈색 머리털을 가진 이 소년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온갖 사소한 일들을 경이와 찬탄으로 바라보았고, 유난히 법석을 떨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