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소울메이트
제목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발행년 2013년
저자 박은미 소장처 시립도서관
‘철학’은 인생을 진짜로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워준다!

자기 자신과의 화해를 위한 철학 카운슬링『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심리학을 통해 마음 생김새의 원인을 안다고 해거 그 원인을 모두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자신의 마음 생김새를 들여다보면서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고 인생을 어떻게 꾸려가야 하는가를 생각할 수 있는 힘, 즉 철학적 성찰력이 필요하다. 이 책은 철학카운슬러인 저자가 철학적 성찰력을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저자는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해 ‘진짜 나’로 살아갈 것을 당부한다. 살다보면 자기 자신을 가장 용서하기 힘들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가 있다. 자기 자신에게 지나친 기대를 할 때 특히 더 힘들어지고, 자신과의 관계가 편안하지 않으면 타인과의 관계도 편안해지기 어렵다. 사실은 사실로 받아들이고,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로 믿고 싶어 하는 마음의 경향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철학’의 힘을 통해 타인의 시선과 상관없는 ‘진짜 나’로 살아가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소개 저자 박은미는 건국대학교 교양학부 강의교수로 철학상담치료학회 이사, 한국야스퍼스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철학으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논문으로는 ‘논리를 비트는 심리, 심리를 조절하는 논리’, ‘철학상담의 방법론으로서의 비판적 사고 교육-그 적용방법과 사례를 중심으로’, ‘의사소통과 실존적 상호소통 : 하버마스와 야스퍼스의 소통 개념에 관하여’, ‘죄책을 짊어지는 실존’ 등이 있고, 저서로는 『삶이 불쾌한가 : 쇼펜하우어의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철학, 삶을 묻다』(공저), 『철학을 만나면 즐겁다』(공저)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철학의 역사』 등이 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