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다산북스
제목 자유로운 이기주의자 발행년 2020년
저자 율리엔 바크하우스 소장처 시립도서관
자기 이익만 챙긴다는 오명을 써온 이기주의자의 진정한 가치를 새롭게 정의한 책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독일의 슈퍼리치 율리엔 바크하우스는 정기적으로 성공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과 이야기 하면서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는데, 바로 이기주의가 성공의 비결이라는 사실이다.

이기주의자는 대개 독선적이어서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사람으로 여겨져왔다. 하지만 실제로 이기주의자는 자기만의 규칙을 정하고, 자기 인생을 개척하고, 자신의 삶에 스스로 가치를 부여하는 주체적인 사람에 더 가깝다.

저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자만이 타인을 사랑할 수 있고, 내 문제를 해결한 자만이 타인과 세상을 위해 기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자유로운 이기주의자』에서는 이기주의의 긍정적인 면을 재조명하면서 저자가 그동안 인터뷰한 유명인들과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삶의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 필요한 16가지 원칙을 정리했다.

‘컴플레인을 망설이지 않는다’, ‘자신의 가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한다’, ‘타인을 위해 나를 희생하지 않는다’, ‘비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등이 그것이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자기계발 전문가 미하엘 야거스바허의 구체적인 조언까지 덧붙여 보다 쉽게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소개 1986년생.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독일의 슈퍼리치. 미디어 사업가이자 전직 로비스트다. 24세에 독일에서 가장 젊은 출판사 대표가 되었고, 현재는 《에어폴크(ERFOLG)》를 비롯한 《자흐베르트(SACHWERT)》, 《파운더스(FOUNDERS)》 등 다양한 잡지의 발행인으로 일한다. 2018년부터 본인의 일상을 담아낸 「바크하우스 데일리」라는 콘텐츠를 유튜브, 팟캐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고, 2019년에는 ‘체인지 어워드(Change Award)’에서 올해의 인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자는 정기적으로 성공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과 얘기한 결과, 그동안 부정적으로만 여겼던 이기주의가 성공의 비결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자유로운 이기주의자』에서는 그동안 인터뷰한 유명인들과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우리가 이기주의자로 살아야 하는 이유와 그렇게 사는 법에 대해 말한다. 눈치 보느라 자신이 원하는 걸 하지 못했던 독자라 하더라도 이 책을 통해 자유로운 이기주의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