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자료검색 추천도서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표
도서구분 일반도서 출판사 곧은나무
제목 어디 어디 숨었니? 발행년 2005년
저자 김향금 소장처 [아동자료실] JU 388.311 김54ㅇ
숨바꼭질하며 놀았던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옛날에는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배우고요. 너른 마당이 있는 기와집에는 방과 방 사이에 대청마루가 있네요. 장독대도 있고요. 아궁이와 부뚜막이 있는 부엌, 다락이 있는 안방……. 옛날 사람들은 이런 집에서 이런 물건을 쓰고 살았구나, 하고 알게 될 거예요.

술래에게 안 들키려고 아이들이 꼭꼭 숨었어요. 부엌 살강 밑에, 장독대 옆에, 다락 안에, 대청마루 밑에……. 열까지 숫자를 다 센 술래는 헛간으로 뒷간으로 아이들을 찾아 다니지요. 즐거운 숨바꼭질 놀이에 우리가 알아야 할 우리 문화가 가득 들어 있네요.
저자소개 지은이 - 김향금 1964년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지리학과 한국 고전문학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어린이 책을 쓰고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은『아무도 모를거야 내가 누군지』『세상을 담은 그림 지도』『사윗감 찾아나선 두더지』『헬렌 켈러』『누구 없어요?』, 옮긴 책은『말썽꾸러기를 위한 바른생활 그림책』『야옹이가 제일 좋아하는 색깔은?』『조그맣고 조그만 연못에서』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 김민선 1978년 전라남도 해남에서 태어나, 세종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익살스럽고 표정이 풍부한 그림으로 티없이 맑은 어린이의 세계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작품으로는『마늘 먹기』『태양인 이제마』『바보온달과 평강공주』『두두리 나라 임금님』『마늘 먹기』『춤을 주춤주춤』『양복 한 벌의 아버지』『사슴이 사는 섬』등이 있습니다.
만족도조사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