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유관순과 잔 다르크
작성자 : 이주연
저자 윤영선
저자소개 단국대학교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 문학석사. 2011년 제5회 웅진주니어문학상 장편동화 부문 대상을 수상. 2014년 제12회 푸른문학상에 청소년 중편소설 당선. 《국 아홉 동이 밥 아홉 동이》의 ‘쌀 나오는 바위’는 초등 4학년 2학기 국어활동 책에 수록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수탉이 알을 낳았대》《내 말 좀 들어 주세요》《잃어버린 미투리 한 짝》 《국 아홉 동이 밥 아홉 동이》《성경인물 고사성어》《괜찮아요, 할머니!》 《글쓰기 대장 나가신다!》《박씨 성을 가진 노비》《장영실과 갈릴레오 갈릴레이》 《라희의 소원나무》《매월당의 초상화》《마음이 건강해지는 초등글쓰기 》 《울림에 울림을 더하여》《유관순과 잔 다르크》등 있습니다. (출처: 알라딘)
카테고리 아동
연도 2022
6
파일
출판사 숨쉬는책공장
발행년 2021
소장처 꿈나무정보도서관
유관순과 잔 다르크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나라를 위해 힘쓴 활약들과 고난 그리고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모습을 담았다. 먼저 유관순의 어린 시절 모습이 펼쳐지고 잔 다르크의 어린 시절 모습이 이어진다.


유관순의 이야기와 잔 다르크의 이야기가 교차해 담긴 <유관순과 잔 다르크>는 두 인물의 모습을 나란히 두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살피게 한다. 또한 유관순과 잔 다르크를 둘러싼 여러 정보들을 함께 녹여 내 독자들이 이야기를 즐기며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역사를 익히게 한다.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상상력을 더해 그려 낸 그림들도 또 다른 감동을 자아낸다. 6장에 담긴 ‘역사, 말하고 쓰기’에서는 유관순과 잔 다르크를 둘러싼 여러 이야기와 상황 등을 바탕으로 토론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