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메타버스에서 무슨일이 일어날까?
작성자 : 김미선
저자 이동은
저자소개 영화, 게임, 메타버스, 공연 등의 문화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연구자이자 기획자. 이화여자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부에서 「디지털 게임 플레이의 신화성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 현재 가톨릭대학교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 중 미디어가 진화하면서 변화하고 있는 스토리텔링 기술에 주목하여 그 속에서 인문학적 가치를 찾는 연구와 교육, 그리고 창작 활동을 지속 저서로 『이어령의 교과서 넘나들기 제1권?디지털편』,『나는 게임한다 고로 존재한다』, 『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 『문화와 문화 콘텐츠』(공저), 『인문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공저),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이해』(공저) 등
카테고리 청소년
연도 2022
6
파일
출판사 이지북
발행년 2022
소장처 시립도서관
메타버스와 가장 가까운 친구 10대

재미있게 놀고 배우며
일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개념 수업

흔히 컴퓨터 스크린 너머에 펼쳐지는 그래픽 기술로 만들어진 가상의 세계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미래의 인터넷이라고 말하는 메타버스는 이미 시작된 세계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공부하고 친구를 만나며 틱톡이나 인스타를 통해 서로 소식을 나누고 유튜브로 공연을 본 지 꽤 오래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메타버스는 10대에게 새로운 세계의 놀이터이자 학교이고 미래의 일터다.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를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 책 『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10대가 재미있게 놀고 배우며 일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활용 백서’다. 10대가 살아가야 할 공간이고 이끌어 가야 할 세상 메타버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더불어 장점과 단점, 조심해야 할 부분을 짚어 준다. 어몽어스에서 NFT까지 메타버스 개념 수업 교양서 『메타버스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를 만나 보자.
<출처: 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