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그 공 차요
작성자 : 이주연
저자 박규빈
저자소개 제주도에서 태어나 서울예술대학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했습니다. 아동문학을 배우며 어른으로 그림책을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림책을 더 알고 싶은 마음에 ‘한겨레 그림책 학교’에 들어가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더 풍성한 이야기를 세상과 나누기를 꿈꾸며 그림책 작가로 살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왜 띄어 써야 돼?》 《왜 맞춤법에 맞게 써야 돼?》 《다름》 《형이 태어날 거야》 《까마귀가 친구하자 한다고?》 《그 공 차요!》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뿡뿡 방귀병에 걸렸어요》 《신드바드와 떠나는 위대한 모험》 《마법의 친절 변신 크림》 등이 있습니다. (출처: 알라딘)
카테고리 아동
연도 2022
11
파일
출판사 길벗어린이
발행년 2021
소장처 꿈나무정보도서관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각종 위험에 노출된 채 힘들게 일하며 살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았다. 어려운 가정 환경과 주변 환경으로 아주 어린 나이에서부터 일터로 나가 고된 노동을 하고 있는 아이들의 현실을 보여 준다. 환한 표정으로 축구공을 차는 아이들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노동 대신 공부를 하고 운동을 하며 아이다운 삶을 살아야 한다는 점을 강렬하게 일깨워 준다.


그림책 초반부의 실제 배경이 되는 파키스탄의 도시 시알코트에서 축구공을 만들던 아이들은 국제 사회의 관심을 받은 뒤 일터 대신 학교에 갈 수 있었지만, 아직도 우리의 눈이 닿지 않는 곳에는 위험한 환경 속에서 일을 하는 아이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림책 <그 공 차요!>가 우리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아동 노동’ 문제에 더 관심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