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바다로 출근하는 여왕님
작성자 : 이주연
저자 김미희
저자소개 2002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부터 글 쓰는 사람으로 살고 있습니다. 동시와 동화로 푸른문학상을, 《동시는 똑똑해》로 서덕출문학상을, 《하늘을 나는 고래》로 장생포 고래 창작동화 대상을 받았습니다. 동화 《한글 탐정 기필코》 《얼큰 쌤의 비밀 저금통》 《이야기 할머니의 모험》 《우리 삼촌은 자신감 대 왕》 《엄마 고발 카페》 동시집 《예의 바른 딸기》 《오늘의 주인공에게》 청소년을 위한 시집 《외계인에게 로션을 발라 주다》 등과 시 창작 안내서 《놀면서 시 쓰는 날》을 썼습니다. 이야기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으며 그날그날 하루치 글 이랑을 일구고자 노력합니다. (출처: 알라딘)
카테고리 아동
연도 2022
8
파일
출판사 책내음
발행년 2022
소장처 꿈나무정보도서관
매일을 보내는 ‘용감한 사람’들을 위한 책. 책의 주인공인 이모는 어릴 때 해녀들 틈에서 맨손으로 문어를 잡았다. 해녀에게 “상군이 되겠네!”라는 칭찬도 들었다. 이모는 해녀들의 칭찬에 문어를 잡는 것이 용감한 일이라는 걸 배운다. 어른이 된 이모는 도시에 나가 성공하는 것이 용감한 일이라고 생각을 바꾼다. 이모는 용감하게 바다 마을을 떠나 도시로 간다.


이모는 도시에서 상처를 입고 다시 바다로 돌아온다. 바다에 와서 물속에 뛰어드는 이모에게 해녀들은 “살다보면 살아진다.”라는 말을 한다. 진짜 용감한 일은 어디에 살지를 정하는 게 아니라 “살아 있는 것”이라고. 터널처럼 어두운 시간도 결국 지나가기 마련이라고. 이 책을 통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잠잠히 생각해 볼 수 있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