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적색목록
작성자 : 정혜진
저자 백영욱
저자소개 ‘드로잉은 우주다’라는 말을 좋아한다. 인간이 동물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이 싫고, 행복한 고양이와 강아지를 만나면 입이 귀에 걸린다. 2019년 평창올림픽 기념 카툰을 올림픽스타디움과 LA아트페어에 전시했다. 2019년 프랑스 앙굴렘 만화 페스티벌, 2019~21년 프랑스 몽펠리에 꼬레디시 페스티벌에서 드로잉을 시연했다. 100인의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괴》를 연재했다. 작품으로 수몰되고 있는 한국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생존기를 다룬 그래픽노블 《GODSEND》가 있다. 오랜 시간 만화와 드로잉 일러스트 작업, 드로잉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드로잉은 우주’라는 어느 작가의 표현처럼 다양한 세상을 스케치하는 것이 좋아 드로잉을 즐긴다. 마음 내키는 대로 세상을 그리고 그 위에 떨어지는 물방울이 멋진 수채화로 변하는 과정이 즐겁다. 내가 느낀 감성 그대로 종이에 옮기는 과정을 즐기는 것. 그것이 바로 드로잉이라 믿고 오늘도 펜을 잡는다. (사)한국카툰협회 이사. 앙굴렘 국제만화축제 『웹툰 스페셜 평창』 전시 및 라이브드로잉을 시연하였으며 다수의 개인전과 전시에 참여하였다. 드로잉 아트북 『D』, 일러스트 북 『Love from Cat』이 있고, 한국 만화영상진흥원과 작업한 그래픽 노블 『GOD SEND』가 있다.
카테고리 일반
연도 2024
1
파일
출판사 책공장더불어
발행년 2023
소장처 시립도서관
현재 지구는 여섯 번째 대멸종 중이며, 속도는 빨라지고 있다. 멸종은 동물만의 일이 아니다. 인간도 동물이며 거대한 생명의 그물망 안에 있다. 동물이 멸종한 지구에서는 인간도 살아갈 수 없다는 명징한 과학적 진실 앞에서 인간은 딴청을 부린다. 주인공 코쿠모와 치크는 끝없이 태어나고 끝없이 살해당한다. 이번이 마지막 죽음이기를 바라지만…. 자비 없는 윤회. 지구의 모든 생명체는 적색목록에 오르며 무엇으로 태어나든 피할 방도가 없다. 인간은 홀로 살아남을까? 홀로 남은 인간을 지구는 받아들일까? 스스로를 멸종시키고 있는 어리석은 종의 운명에 관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