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동도서

월별 분류 보기
총 게시물 85개
추천도서 -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바다 목욕탕 이미지

바다 목욕탕

우리 바다 목욕탕 갈래? 바닷속 친구들은 목욕을 좋아해. 보글보글 문어 거품으로 머리를 감고 쏴아쏴아 고래 물줄기로 몸을 씻어 내면 신나고 개운하게 목욕 끝! 내일도 바다 목욕탕에서 만나자! <br/> <br/>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 첫 그림책 〈별곰달곰〉 시리즈 열 번째 책. 목욕을 싫어하는 주인공 아이는 귀여운 물고기를 따라 바다 목욕탕에 간다. 목욕을 좋아하는 바닷속 친구들을 따라 놀이하듯 신나게 씻다 보니 어느새 목욕 시간이 즐거워진다. 아이들이 목욕에 흥미를 갖도록 도와주고, 목욕하는 습관을 길러 주는 그림책이다.

멜리 책읽는곰 2021 꿈나무정보도서관
바다 100층짜리 집 이미지

바다 100층짜리 집

바다에 떠 있는 배에서 콩이라고 부르는 인형을 안고 있던 여자 아이가 갈매기에게 과자를 주려고 하다가 그만 콩이를 놓치고 만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배에서 바다로 풍덩 빠져 버린 인형 콩이. 모자와 가방, 옷, 신발, 목걸이, 머리카락마저 다 어딘가로 사라져 버리고, 콩이는 이상한 거품 속으로 빨려 들어가 버리는데……. <br/>콩이가 처음 다다른 곳은 해달의 집. 바다 10층까지는 해달이, 다음에는 돌고래가, 그 다음에는 불가사리가, 문어가, 해마가, 곰치가, 해파리가, 게가, 아귀가, 소라게가 각각 10층씩 차지하고 있었다. 각각 다른 10층씩을 한 층, 한 층 내려가며 콩이는 잃어버린 것 대신 바다 동물들의 특별한 선물을 받는다. 옷과 가방, 팔찌, 목걸이, 머리카락까지 바다에서 나는 선물로 다시 갖추고 모자를 찾기 위해 바다 100층까지 간 콩이는 100층에서 무지무지 커다란 소라게를 만난다. 콩이는 모자를 아주 좋아하는 어린 소라게에게 모자를 양보하고 마지막으로 소라껍데기 모자를 선물 받는다. 지금까지 만난 수많은 바다 동물들의 도움으로 콩이는 다시 바다 위로 쓕 올라가게 되는데……. 콩이는 여자 아이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br/>(출처: 알라딘)

이와이 도시오 북뱅크 2014 꿈나무정보도서관
바다로 출근하는 여왕님 이미지

바다로 출근하는 여왕님

매일을 보내는 ‘용감한 사람’들을 위한 책. 책의 주인공인 이모는 어릴 때 해녀들 틈에서 맨손으로 문어를 잡았다. 해녀에게 “상군이 되겠네!”라는 칭찬도 들었다. 이모는 해녀들의 칭찬에 문어를 잡는 것이 용감한 일이라는 걸 배운다. 어른이 된 이모는 도시에 나가 성공하는 것이 용감한 일이라고 생각을 바꾼다. 이모는 용감하게 바다 마을을 떠나 도시로 간다. <br/> <br/>이모는 도시에서 상처를 입고 다시 바다로 돌아온다. 바다에 와서 물속에 뛰어드는 이모에게 해녀들은 “살다보면 살아진다.”라는 말을 한다. 진짜 용감한 일은 어디에 살지를 정하는 게 아니라 “살아 있는 것”이라고. 터널처럼 어두운 시간도 결국 지나가기 마련이라고. 이 책을 통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잠잠히 생각해 볼 수 있다. <br/>(출처: 알라딘)

김미희 책내음 2022 꿈나무정보도서관
냉장고의 여름방학 이미지

냉장고의 여름방학

물건에게도 마음이 있다고 느끼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유감없이 대변했음은 말할 것도 없고, 물질과잉 시대를 사는 현대 아이들에게 물건의 소중함이나 고마움을 느끼도록 교훈까지 녹여낸 동화이다. 위트 넘치는 문장과 결코 귀엽다고 할 수 없는 용모의 냉장고 소녀 그리고 저절로 쿡쿡 웃음이 터져 나오게 만드는 세 가족의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읽어갈수록 재미를 더한다. <br/> <br/>겐이치네 냉장고가 어느 날 갑자기 눈, 코, 귀가 생기고 꼬리까지 달린 모습으로 변해 수영장에 가고 싶다고 말한다. 세 식구는 어안이 벙벙해지지만 어쩔 수 없이 냉장고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한다. 스스로 여자아이라고 우기며 엄마 비키니 수영복까지 빌려 입은 냉장고를 데리고 결국 수영장으로 향하는 세 가족. <br/> <br/>동네 할머니는 무사히 넘어갔지만, 수영장에는 사람만 들어갈 수 있다는 매표소 직원에게 발목이 잡힌다. 하지만 엄마는 막무가내로 수영장으로 돌진하여 겐이치는 냉장고와 함께 수영을 즐긴다. 수영장에서 멋지게 하루 휴가를 즐기고 집으로 돌아온 냉장고. 엄마가 냉장고에게 이제 일을 해달라고 하자, 냉장고는 살갗이 타서 따끔거리므로 사흘만 더 쉬게 해달라고 다시 요구하는데…. <br/>(출처: 알라딘)

무라카미 시이코 북뱅크 2014 꿈나무정보도서관
수영팬티 이미지

수영팬티

처음으로 부모님과 떨어져 시골집에서 여름 방학을 보내게 된 아이의 성장기. 출발 전에는 ‘내 인생 최악의 여름 방학’이 될 거라 툴툴대던 아이는 엄마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하나둘 만들어 가며 한 계절 동안 부지런히 성장한다. 책의 마지막, 3미터 높이의 다이빙대에서 용기를 내 물속으로 뛰어드는 장면은 가슴 후련한 감동을 선사한다. <br/>(출처: 알라딘)

샤를로트 문드리크 한울림어린이 2019 꿈나무정보도서관
여름방학, 제주 이미지

여름방학, 제주

제주로 여행가는 초등학생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해 여행의 노하우를 담았다. 작가는 오랫동안 어린이들과 여러 곳을 여행한 선생님이다. 나은이의 여행 이야기를 읽으면 선생님이자 여행의 동반자였던 작가가 아이들과 나누었을 반짝이는 순간이 떠올려진다. 어린이 독자와 학부모들이 이 책을 함께 읽는다면 마음과 생각을 나누는 멋진 여행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br/> <br/>늘 바쁜 엄마와 둘이 사는 11살 나은이는 무채색 같은 일상에 묻혀 사는 무채색 같은 아이다. 여름방학이 되어도 나은이에겐 아이들에게 어울릴 법한 신나는 계획은 없다. 그런데 이번 여름방학은 다르다. 제주도 양이호텔의 여름 축제에 초대되었다. 호텔 직원, 테리어 종 개, 테리 씨와 양이호텔 매니저, 흰 고양이 양이 씨를 만나면서 시작된 나은이의 제주 여행이야기. <br/> <br/>나은이는 좋은 이들을 만나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문화, 역사, 예술을 두루 경험하는 일주일을 보낸다. 그러나 무엇보다 여행이 나은이에게 준 가장 소중한 선물은 스스로에게 한 질문이다.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건 뭘까?' 이 책을 읽는 어린이에게도 자신의 모습을 알아가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출처: 알라딘)

전정임 안녕로빈 2020 꿈나무정보도서관
여름방학 이미지

여름방학

여름방학에 아이들이 버스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아이들은 축구공을 갖고 놀다가 피부색이 다른 친구들을 우연히 만난다. 동그란 공은 순식간에 아이들의 발을 오가고 우연히 축구가 시작된다. 저녁노을이 붉게 물들 때까지 아이들의 축구는 멈추지 않는다. &lt;여름방학&gt;은 한낮의 뜨거운 열기, 공을 빼앗으려는 발의 움직임과 긴장감, 탁 트인 모래사장 위를 맨발로 힘껏 달리며 부딪치는 몸짓들이 역동적인 이미지로 아름답게 펼쳐지는 그림책이다. <br/>(출처: 알라딘)

강현선 사계절 2021 꿈나무정보도서관
유관순과 잔 다르크 이미지

유관순과 잔 다르크

유관순과 잔 다르크의 어린 시절 이야기와 나라를 위해 힘쓴 활약들과 고난 그리고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모습을 담았다. 먼저 유관순의 어린 시절 모습이 펼쳐지고 잔 다르크의 어린 시절 모습이 이어진다. <br/> <br/>유관순의 이야기와 잔 다르크의 이야기가 교차해 담긴 &lt;유관순과 잔 다르크&gt;는 두 인물의 모습을 나란히 두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살피게 한다. 또한 유관순과 잔 다르크를 둘러싼 여러 정보들을 함께 녹여 내 독자들이 이야기를 즐기며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역사를 익히게 한다. <br/> <br/>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상상력을 더해 그려 낸 그림들도 또 다른 감동을 자아낸다. 6장에 담긴 ‘역사, 말하고 쓰기’에서는 유관순과 잔 다르크를 둘러싼 여러 이야기와 상황 등을 바탕으로 토론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br/>(출처: 알라딘)

윤영선 숨쉬는책공장 2021 꿈나무정보도서관
국경일은 어떤 날일까요? 이미지

국경일은 어떤 날일까요?

우리나라에는 어떤 국경일이 있는지, 국경일마다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를 설명한 교양학습 그림책이다. 우리나라 5대 국경일과 중요한 기념일, 그리고 대표적인 종교 기념일인 부처님 오신 날과 성탄절을 소개하면서 국경일과 기념일의 의미를 살펴보고, 우리 민족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정신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br/> <br/>아이들에게 국경일이 언제인지만 알려 줄 것이 아니라 이 날을 왜 기념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 주어야 한다. 국경일은 단순히 ‘쉬는 날’이나 ‘국기를 다는 날’이 아닌, 우리나라와 민족의 역사가 담겨 있는 날이다. 책을 통해 국경일에 얽힌 우리 민족의 역사와 기념일의 유래를 알아보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준다. <br/>(출처: 알라딘)

송윤섭 주니어김영사 2011 꿈나무정보도서관
타요랑 유관순 이미지

타요랑 유관순

타요랑 역사랑 5권. 일본에 나라를 빼앗겼던 일제 강점기 시절, 목이 터져라 “대한 독립 만세!”를 외치며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 바쳐 노력했던 유관순 열사의 이야기를 꼬마 버스 타요와 라니와 함께 만나본다. <br/> <br/>친숙한 캐릭터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어린이들이 대한 독립을 향한 유관순 열사의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부모님과 함께 읽는 부록을 통해 독립운동가를 부르는 호칭인 ‘의사’와 ‘열사’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했고, 유관순 열사가 갇혀 있던 감옥인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을 소개하며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독립운동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br/>(출처: 알라딘)

스토리박스 아이휴먼 2020 꿈나무정보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