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동도서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모두를 위한 단풍나무집
작성자 : 이주연
저자 임정은
저자소개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책으로 만드는 일이 제일 즐겁습니다. 이 책을 쓰면서 미세먼지 문제를 어린이들과 같이 고민하고 싶었습니다. 지은 책으로《안전, 나를 지키는 법》,《모두를 위한 단풍나무집》,《열두 달 환경 달력》,《열려라, 뇌!》,《김치도 꽁치도 아닌 정치》,《세상을 바꾼 동물》들이 있습니다.(출처: 알라딘)
카테고리 아동
연도 2022
9
파일
출판사 창비
발행년 2018
소장처 꿈나무정보도서관
도시 양봉가, 콜트콜텍 해고 노동자 등 조금은 특별한 우리 이웃의 모습을 그리며 주목받고 있는 ‘별별이웃’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모두를 위한 단풍나무집>은 주거 문제로 고민하던 청년들이 공유 주택을 만들어 함께 살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행동하는 모습을 그렸다. 서울 용산구의 해방촌 ‘빈집’, 마포구 성미산 마을의 ‘소행주’ 등 주거 공동체와 청년 조합의 활동을 모델로 했다.


주인공들의 고민이 자신들에게만 머물지 않고 같은 처지의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가닿아 단풍나무집을 ‘모두의 집’으로 만드는 과정이 미덥다. 단풍나무집으로 인해 마을 전체가 달라지는 모습은 개인의 용기 있는 시도가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 주며, 개인의 행복은 건강한 사회 공동체와 연결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