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동도서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어린이를 위한 용기
작성자 : 이주연
저자 노경실 글, 허라미 그림
저자소개 1958년 서울에서 태어난 ‘강아지’ 띠입니다. 서울예술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으며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동화 《누나의 까만 십자가》,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소설 《오목렌즈》가 당선되었습니다. 그동안 《상계동 아이들》《복실이네 가족사진》《동화책을 먹은 바둑이》 등 많은 동화책을 발표했으며, 요즘에는 《철수는 철수다》《열일곱, 울지 마!》 등 청소년소설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의 노래》《지구가 100명의 마을이라면》《봄 여름 가을 겨울》《조지아 오키프, 하늘을 그린 화가》 같은 좋은 외국책들을 찾아내어 우리말로 옮기는 일도 하고 있지요.
카테고리 아동
연도
5
파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발행년 2008
소장처 꿈나무정보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용기>는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인성을 재미있고 감동적인 동화로 풀어낸다. 총 7편의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에게 용기의 다양한 모습에 대해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이 이야기들의 결말을 열어 놓아, 아이들 스스로 직접 결말을 만들어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이로써 '용기'가 선택과 맞닿아 있다는 것과, 용기 있는 행동과 비겁한 행동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음을 깨닫게 해 준다. 아울러 읽기 편안한 동화와 세련된 그림을 통해서 품성 계발에 필요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한다. 단편 동화 7편의 구성으로, 각 장마다 흥미진진한 사건과 다양한 인물의 등장으로 새로운 갈등과 이야기가 전개된다.

가난한 집안 형편으로 자신도 모르게 운동화를 훔친 성호의 마음 속 치열한 갈등, 자신의 꿈인 만화가와 엄마가 원하는 피아니스트 사이에서 고민하는 지수, 부잣집 공주님인 미숙이에게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자고 말할 용기가 없어 전전긍긍하는 근수, 오리궁둥이와 작은 키, 못생긴 얼굴 등 외모 때문에 고민하는 아이들의 솔직한 대화 등등 '용기가 필요한 상황'들이 7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진솔하게 그려졌다.
(출처: 알라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