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추천도서 상세보기 - 제목, 저자, 저자소개, 카테고리, 연도, 월, 파일, 작성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내용 정보 제공
내일이 두려운 오늘의 너에게
작성자 : 김후식
저자 조성용
저자소개 스무 살, 정리되지 못한 마음을 글로 풀어냈다가 이 일을 시작하게 됐다. 어딘가로 자주 떠나는 상상을 한다. 이를테면 제주라든가, 한적한 시골과 산속 같은 곳. 바다 앞에서 자주 서성이고, 좋아하는 순간 앞에서는 한참을 머무른다. 스쳐가는 모든 것들을 마음속에 넣어두고, 눈길 가는 것들은 사진으로 찍어두는 습관을 가졌다. 맞는 길로만 가는 것은 아니지만 매번 어딘가로 나아가고 있다. 마음이 이끌리는 곳으로, 행복이 숨어 있을 것 같은 곳으로. 『무너지지만 말아』, 『타인을 안아주듯 나를 안았다』, 『내일이 두려운 오늘의 너에게』 등 몇 권의 책과 노랫말을 썼다.
카테고리 일반
연도
4
파일
출판사 경향BP
발행년 2020
소장처 시립도서관
흔글 작가의 <내일이 두려운 오늘의 너에게>. 나 자신을 너무 높은 기준점에 두고 왜 더 잘하지 못하느냐고 자책하진 않았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작가는 추월이 아닌 동행을 배우고 타인과의 경쟁이 아닌 나와의 경쟁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이야기한다. 이 세상을 살아남기 위해선 경쟁을 멀리할 수 없겠지만, 꼭 누군가를 앞설 필요는 없다고 말이다. 


내일이 두려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쩌면 괜찮다는 위로보다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일지도 모른다.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지금 내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차근차근 마음속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온전한 내가 되어보는 시간. 이 책은 당신에게 그런 시간을 선물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