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동도서

월별 분류 보기
총 게시물 85개
추천도서 -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제목 저자 출판사 발행년 소장처
효재 이모처럼 지구를 살려요 이미지

효재 이모처럼 지구를 살려요

지금 시대에 서서히 잊혀 가는 전통의 가치를 다시 발견하고 그것을 이어받는 삶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책, ‘아름다운 우리 생활 문화’ 시리즈 3권. 헌옷 한 벌, 물 한 방울, 전기 한 등이라도 아끼고,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하는 생활이 우리 모두 함께 사는 길이고 지구를 살리는 법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환경동화책이다. 당장 우리가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동시에, 왜 환경을 아껴야 하는지에 대한 가치관을 심어 준다. <br/> <br/>효재 이모는 우리의 작은 습관 하나가 지구를 살리는 길이라고 믿는다. 당장은 아무것도 아닌 일 같고 눈에 띄지 않지만 작은 힘도 모여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가 될 수 있다. 이효재의 환경에 대한 자연주의 가치관이, 교과서 수록 동화작가 채인선의 글로 빛나는 이 책은 우리의 작은 행동으로 세상이 더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 주는 환경동화이다. <br/>(출처: 알라딘)

채인선, 이효재 지음, 김은정 그림 살림어린이 2014 꿈나무정보도서관
북극곰 윈스턴, 지구 온난화에 맞서다! 이미지

북극곰 윈스턴, 지구 온난화에 맞서다!

뉴턴 마라스코 재단 선정 2008 녹색지구도서상, 2008 지속가능한 어린이 녹색문학상 수상작. 북극곰 윈스턴과 그 친구들이 지구 온난화 때문에 겪게 되는 문제를 경쾌한 글과 친근한 그림으로 유쾌하게 펼쳐 보이는 환경 그림책이다. 지구온난화라는 아주 심각한 주제를 동물들의 시각에서 재미있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이야기로 풀어냈다. <br/> <br/>지구가 점점 뜨거워지면서 삶의 터전을 잃어 가고 있는 북극곰의 이야기를 통해 지구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준다. 책 속의 또 하나의 책 &lt;왜 지구는 점점 뜨거워지는 걸까?&gt;l에서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과학적 원리와 정보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고 있다. <br/> <br/>뿐만 아니라 앞뒤 면지에는 지구온난화를 줄이기 위해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수칙 28가지를 알려 준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지구 환경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왜 지구를 지켜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br/>(출처: 알라딘)

진 데이비스 오키모토 글, 예레미야 트램멜 그림, 장미정 옮김 한울림어린이 2012 꿈나무정보도서관
공부의 신 : 비법을 공개하다 이미지

공부의 신 : 비법을 공개하다

키도 커, 얼굴도 잘생겼어, 운동도 잘하고 말도 잘해, 여학생들에게 인기도 만점인 팔방미남 공윤호는 단 하나 공부를 못하는 게 함정이어서 별명은 전교 꼴찌이다. 그런 공윤호에게도 원대한 꿈이 있었으니 바로 과학자가 되어 우주 최강의 로봇을 발명하는 것과 전교 1등 얼짱 윤지의 신랑이 되는 것. 공윤호는 친구들의 놀림을 극복하고 두 가지 꿈을 모두 이룰 수 있을까? <br/> <br/>공윤호가 짝사랑하는 윤지의 1등 신랑감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공부의 비법을 하나씩 터득해 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전교 꼴찌에서 우등생으로 거듭난 공윤호의 공부비법이 지금 밝혀진다. <br/>(출처: 알라딘)

권도일, 남수진 글, 김미정 그림 노란돼지 2016 꿈나무정보도서관
말 공부 역사 공부 이미지

말 공부 역사 공부

말의 의미를 제대로 모르는 아이 일식이와 함께 말의 유래를 찾아 조선 시대로 떠나는 여행 이야기. 역사 속에서 말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그 유래를 통해 말의 의미를 정확히 배우고, 더불어 그 속에 담겨 있는 시대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다. <br/> <br/>흥미로운 역사적 사건을 통해 조선 시대 역사를 더 쉽고 친근하게 배울 수 있기도 하다. 아이들은 일식이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역사 여행을 통해 말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말 속에 담긴 역사와 힘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우리말을 좀 더 신중하고 바르게 사용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br/>(출처: 알라딘)

김경선 글, 박우희 그림 시공주니어 2015 꿈나무정보도서관
공부 잘하게 해 주는 빵 이미지

공부 잘하게 해 주는 빵

자칭 타칭 ‘놀기 천재’인 오봉구가 ‘공부빵’을 사려고 애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말썽꾸러기 소년 오봉구의 학교 근처 수상한 트럭에서 정체불명 아저씨가 ‘공부 잘하게 해 주는 빵’을 팔고 있었다. 게다가 효과가 없으면 전액 환불이라고 한다. <br/> <br/>봉구의 머릿속에선 이미 ‘공부빵’을 외치고 있었지만 한 개에 만 원인 공부빵은 그림의 떡이다. 봉구는 공부빵을 사기 위해 동생 아름이의 저금통을 노린다. 하지만 아름이가 순순히 넘겨줄 리 없다. 봉구는 공부빵을 먹을 수 있을까? 그 빵, 정말 효과가 있긴 한 걸까? <br/>(출처 : 알라딘)

김리라 글, 홍지연 그림 북멘토 2015 꿈나무정보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마음 공부 이미지

어린이를 위한 마음 공부

초등학교 2학년인 이슬이가 1년 동안 쓴 일기를 통해 어린이가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감정을 상황에 빗대어 표현하고, 부정적인 기분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알려준다. 학교나 가정 등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에피소드라서 더 재미있고 유익할 뿐만 아니라, 따스한 그림과 함께 어린이의 마음을 토닥토닥 위로해 주는 책이다. <br/>(출처: 알라딘)

이주윤 지음 보랏빛소어린이 2018 꿈나무정보도서관
떡볶이 공부책 이미지

떡볶이 공부책

엄마와 아이가 함께 떡볶이를 만드는 과정을 따라가면서 떡볶이에 얽힌 역사와 문화, 과학적 지식을 통합적으로 익힐 수 있다. 주요 재료인 떡의 역사와 떡 만드는 과정, 떡을 이용한 다른 나라 음식을 비롯하여, 옛 문헌을 살펴보며 떡볶이가 원래 조선시대 왕자나 공주가 먹던 귀한 간식이자 간장으로 양념한 달달한 음식이었다는 사실을 알아보고, 서민들이 먹는 고추장 떡볶이로 변신한 역사를 짚어 본다. <br/> <br/>주요 재료의 영양 정보를 담아 떡볶이의 영양 가치를 알아보는 한편, 사람들이 매운 음식을 먹는 이유, 떡볶이 같은 세계의 대표 길거리 간식과 올바른 떡볶이 표기법까지 다룬다. 조선시대 문헌 및 그림 자료, 사진 자료를 실어, 볼거리도 풍부하다. <br/>(출처: 알라딘)

정원 글, 경혜원 그림 초록개구리 2019 꿈나무정보도서관
꼬마마법사의 뒤죽박죽 여름 여행 이미지

꼬마마법사의 뒤죽박죽 여름 여행

어린이들은 모험과 환상을 좋아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해 상상하고 꿈꾸는 것은, 어찌 보면 어린이들만의 특권일지도 모른다. 바로 그런 아이들을 위한 '꼬마마법사'들의 이야기. <br/> <br/>때로는 티격태격 다투기도 하고 위험에 빠지기도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서로를 아껴 주는 사랑스러운 꼬마들의 여행은 생각지 못한 일들로 뒤죽박죽이 되어 버리지만, 강물을 따라 여행하는 동안 늪을 건너고, 숲을 지나며, 폭포를 만나고, 무지개를 발견하는 꼬마 마법사들의 모습은 어린이들에게 모험심을 길러준다. <br/>(출처: 알라딘)

아네테 헤어촉 글, 유타 가르베어트 그림, 홍이정 옮김 아리솔 2006 꿈나무정보도서관
살아남은 여름 1854 이미지

살아남은 여름 1854

튼튼한 나무 시리즈 13권, 씨드 탐정 시리즈 2권. 순식간에 수백 명의 목숨을 앗아 간 1854년 런던 브로드 길 콜레라 사태의 경과와 전염 원리 규명의 과정을, 철저한 고증과 실존인물을 통해 추리 장르로 재탄생시킨 놀라운 소설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의 마디마다 소소한 웃음과 유머도 잃지 않아 더욱 훌륭한 책이다. <br/> <br/>새벽에는 강 속 물건을 주워 파는 강따라기, 낮에는 맥주공장 심부름꾼, 저녁에는 양복점 청소꾼으로 밤낮없이 일하며 숨겨놓은 ‘물건’의 보관료를 대는 수수께끼 소년 뱀장어. 어느 날 뱀장어는 함정에 걸려들어 일자리와 물건이 위험에 빠질 위기에 처한다. <br/> <br/>그 위기를 벗어나고자 도움을 청하려던 그때, 브로드 길을 가득 메운 푸른 죽음의 그림자를 발견한다. 이웃들을 살릴 희망은 천재 박사 존 스노뿐. 비밀스러운 소년 뱀장어의 정체, 조여 오는 도끼눈의 추적, 그리고 죽음의 불안으로 술렁이는 거리를, 저자의 철저한 자료 조사와 흥미로운 전개로 독자들을 사로잡는다. <br/>(출처: 알라딘)

데보라 홉킨슨 지음, 길상효 옮김 씨드북 2016 꿈나무정보도서관
열네 살, 그 여름의 이야기 이미지

열네 살, 그 여름의 이야기

열네 살! 세상을 향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새로이 눈 뜨기 시작하는 사춘기 아이들의 마음은 국적을 불문하고 소용돌이치는 중이다. 어른들의 눈에는 마냥 어리고 철없어 보이는 열네 살, 아이들의 복잡해지는 삶은 어른 못지 않게 버겁고 어지럽다. 사실적으로 아이들의 내면세계를 담은 성장기. <br/> <br/>담임선생님으로 부터 무기력하고 무감각하다는 평가를 받은, 매사에 적극적이지 못한 두려움 많은 소년 빅토르. 택시 운전사인 아빠와 집을 뛰쳐나간 엄마 사이에서 열네 번째 생일을 맞은 빅토르는 이렇듯 불완전한 일상의 틀에서 힘겨운 사춘기 여름을 보내야 한다. <br/> <br/>한편 알코올 중독인 엄마와 단둘이 빈민 아파트에서 살아가는 다그마는 현실을 벗어나고픈 마음에 빅토르에게 익명의 편지를 보낸다. 자의식 강한 두 아이는 과연 어떤 마찰을 빚어낼까? 빅토르는 익명의 편지를 보내오는 D의 정체를 밝혀낼 수 있을까? 2002년 독일 청소년 문학상 '페터 헤르틀링 상' 수상작이다. <br/>(출처: 알라딘)

마르티나 빌드너 지음, 문성원 옮김 시공주니어 2005 꿈나무정보도서관